[유통오늘]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시행…전자랜드, 31일까지 ‘텐텐 세일’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시행…전자랜드, 31일까지 ‘텐텐 세일’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0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홈쇼핑은 파트너사와 연계해 여성 구직자·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시행

롯데홈쇼핑은 파트너사와 연계해 여성 구직자·경력단절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정부의 청년일자리대책 중 하나인 ‘대.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부와 대기업이 협력하여 청년일자리를 마련하고 기업간 상생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롯데홈쇼핑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여성 구직자 및 경력단절 여성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홈쇼핑 실무진을 통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 △취업 알선 △파트너사 채용 지원금 지급 등 구직자와 파트너사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지난 1일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 오디토리움에서 롯데지주 사회공헌위원회 오성수 상무, 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심형택 부장을 비롯한 중기벤처부, 여성가족부 관계자들과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진행했다.

전자랜드, 31일까지 ‘텐텐 세일’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10개월 무이자 결제 및 10% 캐시백 혜택 등을 제공하는 ‘텐텐 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전 품목 대상으로 5만원 이상의 제품을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10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삼성전자 65형 이상 QLED TV, LG전자 55형 OLED TV, 삼성전자 584L·486L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대유위니아 551L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LG전자 402L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행사모델을 삼성카드로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최고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동시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65형 이상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대형가전군과 의류관리기, 안마의자, 전기레인지, 상중심 무선청소기 등 생활가전군에 해당되는 행사상품 1가지씩 총 2개 제품을 삼성카드 롯데카드로 500만원 이상 결제 시 추가로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CU, 이색 찐빵·호빵 등 순차적 출시

가을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편의점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2일 CU에 따르면 지난주 따뜻하게 즐기는 즉석원두커피 매출은 지난달 동기 대비 44.9% 신장했으며, 따뜻한 물을 부어 마시는 원컵류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130.5% 증가했다. 핫바와 스타킹 매출도 각각 13.9%, 82.8% 신장했다.

동절기 상품이 예년보다 일주일 가량 빠르게 매출 상승을 보이는데 맞춰 CU는 대표적인 추동절기 상품인 찐빵을 지난해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겨 오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지난해부터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공동 개발한 특제 레시피를 담은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를 가장 먼저 출시한다. 

이번 ‘찐빵도 요리다 시리즈’는 고기 함량을 늘리고 파 향을 더하는 등 레시피를 리뉴얼한 ‘고추잡채 찐빵’, ‘부추고기 찐빵’과 함께 달콤 짭조름한 돼지갈비를 든든하게 채운 ‘갈비 찐빵’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이어 이달 중순부터 인기 외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메뉴를 담은 이색 찐빵도 만나볼 수 있다. 

‘CU 해물육(肉) 찐빵’은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콩반점 0410’에서 지난달 출시된 신메뉴 ‘해물육 교자’에 들어간 만두소를 찐빵의 담백한 맛과 잘 어울리도록 풍미를 더해 찐빵에 적용했다. 돼지고기와 해물을 함께 넣어 풍부한 고기 육즙과 담백한 해물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

랄라블라, ‘이솔(2SOL)’화장품 단독 입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는‘이솔’(2SOL)을 단독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이솔은 예쁜 용기의 고가 제품보다는 고객들의 피부에 맞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화장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중점을 두어 탄생한 브랜드다. 제품 유효성분의 함량을 크게 높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고객에게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착한 화장품으로 알려져 있다.

랄라블라는 이번에 입점한 이솔의 제품들이 제품의 정보나 후기, 유해성분까지 꼼꼼히 살피며 좋은 성분의 화장품 구매에 앞장서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랄라블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솔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프로폴리스 수딩솔루션 70ml’는 고농축 ‘프로폴리스’ 성분이 10% 함유되어 있다.

또 ‘두나 호랑이 앰플 50ml’은 피부의 자극을 완화하고 진정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이 52.4% 함유돼 있어 피부를 유연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피부 속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활동을 더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휴먼올리고펩타이드-1’과, 병풀의 추출 성분 중 하나인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