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마블 배틀라인’ 글로벌 출시 임박…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수상작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넥슨, ‘마블 배틀라인’ 글로벌 출시 임박…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수상작 발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0.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넥슨, ‘마블 배틀라인’ 글로벌 출시 임박

넥슨은 ‘마블 배틀라인’이 오는 24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정식 출시된다고 4일 밝혔다.

마블 배틀라인은 마블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으로, 마블 영웅과 빌런으로 구성된 수백여 종의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하는 게 특징이다.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4성 닥터 스트레인지 카드’와 ‘5000 골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수상작 발표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영예의 대상은 창의적인 소재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 그리고 게임성을 담은 안민성 씨의 ‘올리버씨의 시간 공장’이 차지했다.

또한 최우수상에는 동양 판타지 장르를 독특한 상상력으로 그려낸 이진석 씨의 ‘마계주막’에 돌아갔으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주목 받은 정성혁 씨의 ‘네크로맨스’와 문한새 씨의 ‘지하의 드래곤’이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에 앞장설 재능 있는 인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레이싱’ 사전예약자 12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올 가을 선보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프렌즈레이싱’이 4일 사전예약자 수 12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프렌즈레이싱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정글, 도시, 빙하 등의 트랙에서 즐기는 박진감 넘치는 경주가 특징인 게임이다.

한편, ‘프렌즈레이싱’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OS와 iOS 이용자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개 이모티콘’을 지급하고,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붕붕카 60’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가을 신규 코스튬 선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에 가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화창한 가을 하늘과 잘 어울리는 모던한 감성의 신규 코스튬 ‘모노그레이 데이트룩’이 추가됐다. 모노그레이 데이트룩은 염색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남녀 캐릭터 모두 활동성을 강조한 의상과 신발, 초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동화나라에 비밀이 숨겨진 아린의 수수께끼 큐브도 등장했다. ‘아린 큐브’는 일반, 실버, 골드 큐브로 나뉘며 실버, 골드 큐브의 경우 상위 아이템 획득의 확률이 상승하는 게 특징이다.

정상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많은 고객분들이 게임 안에서도 완연한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발자 페스티벌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모인 만큼 꼼꼼히 확인하시고 테일즈런너에 추가되길 바라는 아이디어를 선택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전문 기술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시스템 ‘전문 기술’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전문 기술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특정 재료로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보유한 아이템을 활용해 각자 필요한 아이템을 용이하게 얻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세부적으로 전문 기술은 △연금 △대장 △보석세공 △마법부여 △요리로 나뉘며, 기술에 따라 변환할 수 있는 재료도 달라진다.

‘연금’은 엘릭서 재료, ‘대장’은 장비 재료, ‘보석세공’은 집혼석과 장신구 재료, ‘마법부여’는 캐릭터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재료, ‘요리’는 섭취 시 버프 효과가 있는 재료로 제작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