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2018년도 범부처 Giga KOREA 사업' 참여…LGU+, 'U+로드'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2018년도 범부처 Giga KOREA 사업' 참여…LGU+, 'U+로드' 운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5G 기술로 안전하고 편리한 대한민국 만든다

KT는 5G,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기반의 혁신적인 ICT솔루션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8년도 범부처 Giga KOREA 사업'(이하 기가코리아 사업)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기가코리아 사업은 오는 2020년까지 개인이 무선으로 기가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스마트 ICT 환경 구축을 목표로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5G 재난안전,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스마트미디어, 스마트 제조·물류 5개 분야 중심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KT는 기가코리아 사업 5개 분야 중 재난안전,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3개 분야의 기술 개발과 실증을 담당한다.

LGU+, 소상공인 손잡고 'U+ 골목길' 만든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에 있는 음식점 및 상점에 방문하는 모바일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 1+1 혜택,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U+로드'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통신사가 골목상권에서 제휴혜택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고객들에게 서촌마을 제휴 매장 및 길거리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증정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약 15개 상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자하문로7길 초입에 위치한 카페 자연의길, 중식당 취천루를 시작으로 태국 음식점 알로이막막, 분식집 쉬는시간, 일식당 히바치광, 베이커리 금상고로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케이크 카페 진저그래스맨, 핫도그집 롱소시지인더홀 등 다채로운 상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와 전략적 제휴 체결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야놀자와 테라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추후 야놀자 플랫폼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 도입을 위한 기술적, 사업적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공동 마케팅을 비롯해 글로벌 플랫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가을 쿠폰북 내놔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가을 여행객을 위한 통 큰 쿠폰북을 지급하고, 관련 기획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31일까지 총 13장으로 구성된 쿠폰북이 배포된다. 호텔이나 리조트 등 숙박 상품 첫 결제시, 1만 5000원을 즉시 할인된다. 신규 및 기존회원을 위한 쿠폰, 엘리트 등급 전용쿠폰을 더해 총 7만 2000원 상당의 혜택을 한 데 담았다. 쿠폰은 오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상품 투숙 기간은 다음달 5일까지다(체크인 기준).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