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말랑말랑 '지니톡' 누구에 탑재…LG전자,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말랑말랑 '지니톡' 누구에 탑재…LG전자,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말랑말랑 '지니톡' 누구에 탑재

SK텔레콤은 한글과컴퓨터의 자동통번역 솔루션 '말랑말랑 지니톡'을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탑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에서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Unit장과 노진호 한컴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SK텔레콤 누구(NUGU) 이용 고객은 향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언어로 된 단어나 문장에 대해 자동통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양사는 다양한 누구(NUGU) 서비스에 지니톡을 탑재하는 한편, 인공지능 기반 자동통번역 기능 고도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삼성SDI, '인터배터리 2018' 참가

삼성SDI는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에 참가해 배터리 미래 기술들을 고루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배터리로 움직이는 오늘과는 전혀 다른 미래'라는 뜻의 '투모로우 파크'(Tomorrow Park)를 전시 메인 컨셉으로 소개했으며, 전시장 전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배터리로 움직이는 미래의 모습을 상영했다.

아울러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들이 배터리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소형 배터리, 전기차 배터리, ESS 등의 배터리와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전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했다.

LG전자,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출시

LG전자는 10일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15.6인치 'LG 게이밍 노트북'(모델명: 15G880)은 화면부터 성능까지 최고급 사양을 갖췄다. 이 제품은 1초에 화면을 144장까지 보여준다. 이는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수준으로, 노트북에서 화면 주사율 144Hz를 구현한 것은 이례적이다.

특히 이 제품은 엔비디아(NVIDIA)의 G-싱크(G-Sync) 기술을 적용해, 게임 화면이 찢어지거나 깨지는 현상도 최소화했다. 아울러 256GB용량 SSD(Solid State Drive) 저장장치를 갖췄다.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512GB까지 적용할 수 있고, 최대 1TB(테라바이트)의 HDD(Hard Disk Drive)를 추가할 수도 있다.

SK하이닉스, 기술 중심 새 슬로건 'We Do Technology' 도입

SK하이닉스는 창립 35주년을 맞아 'We Do Technology'라는 슬로건을 도입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최첨단 기술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관리체계는 기업이 지향하고자 하는 정체성을 담은 회사 정체성(브랜드 아이덴티티)과 이를 간명하게 표현한 슬로건 등으로 구성된다. SK하이닉스는 '첨단기술의 중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회사'라는 회사 정체성과 이를 압축적으로 표현한 We Do Technology를 새 슬로건으로 도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