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유럽 내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선봬…홈플러스, ‘컵과일’ 할인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유럽 내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선봬…홈플러스, ‘컵과일’ 할인행사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한국 주류문화체험 공간인 ‘코리아 스피릿’을 열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유럽 내 팝업스토어 ‘코리아 스피릿’ 선봬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한국 주류문화체험 공간인 ‘코리아 스피릿’을 열고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파리의 가로수길이라고 불리는 마레지구는 프랑스 현지인들의 핫 플레이스로, 이번 팝업스토어에 약 1천5백여명 이상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현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류 문화체험공간인 ‘코리아 스피릿’을 기획하게 됐다.

코리아 스피릿에서는 참이슬 후레쉬,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매화수, 하이트 등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주류를 직접 체험하고, 시음하는 기회는 물론, K-POP 디제잉, 동양화 퍼포먼스, K-뷰티 메이크업 행사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했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유럽에서 한식이 건강음식으로 각광받으며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주류 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지난해부터 프랑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교민 시장을 넘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하이트와 참이슬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동기대비 맥주가 65%, 소주가 32% 가량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향후 영국 런던 안테나샵 오픈 등 유럽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홈플러스, ‘컵과일’ 할인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18일부터 월드컵점, 부천상동점 등 전국 주요 129개 점포에서 인기몰이중인 ‘컵과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간편과일의 대중화를 위해 홈플러스가 ‘모닝후루츠’ 사와 전략적 협의를 통해 단독 판매하는 컵과일은 올해 누적판매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있다. 여기에 최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과거 여름철에만 집중운영하던 컵과일이 연중 인기상품으로 올라섰다. 이에 홈플러스는 올 가을 편이 컵과일 물량을 대폭 확대마련하고 연중 가격 할인행사를 통해 고객 수요를 잇겠단 방침이다.

이번 선보이는 편이 컵과일은 △컵 사과 △컵 토마토 △컵 파인애플 △컵 포도 △컵 배 △사과, 대추방울토마토, 파인애플로 구성된 ‘후룻 믹스컵 △슬라이스 메론(500g/4990원) 등 7종으로 모두 홈플러스에서 단독 판매한다.

오는 18일부터는 일주일간 ‘컵과일 골라담기’ 할인행사도 마련해 행사상품 3종을 단 4990원에 판매한다.

해썹(HACCP) 인증업체에서 생산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인체에 무해한 산화방지제를 사용해 과일의 변색도 방지했다. 세척하지 않고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과일을 깎아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음식물 쓰레기 걱정도 없어 출퇴근길이나 사무실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하동 단풍로드 패키지’ 선봬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에서는 단풍 여행과 온천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동 단풍로드 패키지’를 11월 11일까지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하동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 ‘쌍계사’에서 화려한 단풍을 즐기고, 몸과 마음의 피로를 말끔하게 해소해줄 ‘지리산 온천랜드’를 이용하며 가을날의 힐링 여행을 완성할 수 있는 패키지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 △쌍계사 입장권(2매) △지리산 온천랜드 입장권(2매) 혜택으로 구성됐다.

지리산 기슭에 자리한 천년고찰 쌍계사는 가을 단풍과 함께 산 속 정취를 느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하동 쌍계사 벚꽃십리길이 가을에는 오색 단풍으로 변신해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지리산 온천랜드는 100% 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하는 곳으로 노천온천 테마파크, 대온천장을 비롯해 폭포탕, 히노끼탕 등 다양한 테마탕을 즐길 수 있다. 쌀쌀한 가을 날씨에 휴식과 힐링을 위한 여행지로 제격이다.

대웅제약, 취업준비생 본사 초청해 ‘채용설명회’ 개최

대웅제약은 취업 준비생들을 직접 자사로 초대해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오후 삼성동 본사 베어홀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취업준비생 150여명을 초청해 하반기 공개채용 안내와 함께 기업소개, 근무 환경 등에 대해 상세히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발표 이후 이어진 각 직무분야별 선배 직원들과 함께하는 직무 소개와 멘토링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구체적인 업무 프로세스, 비전 등 실제 직무를 비롯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복지제도, 경력개발프로그램(CDP), 해외법인 현지 체험 근무,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등 차별화된 기업문화에 대해서 관심을 보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