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넷마블 ‘이사만루2018’, 신규 업데이트
넷마블은 ‘이사만루 2018’에서 정규 시즌 종료를 맞이해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2018년 패넌 트레이스 성적을 기반으로 라이브 선수 카드 능력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 50명의 신규 시그니처 카드도 추가됐다. 선수 싸인이 적용된 시그니처 카드는 레벨 30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플레이 방식의 능력치 설정이 가능하다.
어병진 넷마블 본부장은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2018년 정규 시즌 종료를 기념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새롭게 업데이트된 이사만루2018와 함께 포스트시즌을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빌 ‘탈리온’, 日 시장 안착
게임빌은 모바일 MMORPG(역할수행게임)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벤데타)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일본 시장 정식 출시 후 반나절 만에 나온 성과다.
앞서 탈리온은 동남아 시장에서 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매출 3위에 오른데 이어, 필리핀에서도 구글 플레이 5위에 올랐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호응이 컸으며, 서비스 직후 빠르게 12위에 진입한 만큼 10위권으로의 도약도 긍정적인 상황이다.
게임빌 측은 “초반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탈리온으로 아직 풀 3D 그래픽 모바일 MMORPG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일본 현지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겠다”며 “특화된 게임성과 그간 쌓아 왔던 현지 지사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시상식 개최
컴투스는 자사가 진행한 시나리오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컴투스의 대표적 글로벌 게임 IP(지식재산권)인 ‘서머너즈 워’와 같이 세계 시장을 석권할 글로벌 문화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고,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올리버씨의 시간공장’이라는 작품을 출품한 안민성(24) 씨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마계주막’의 이진석(25) 씨가 최우수상을, ‘네크로멘스’의 정성혁(26) 씨와 ‘지하의 드래곤’을 집필한 문한새(28) 씨가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오늘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수상자 분들과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수준 높은 작품들을 출품해준 모든 참가자 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컴투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문화 콘텐츠 확장을 위한 우수한 IP 및 인재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시즌2 사전예약 돌입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가 시즌 2 시작을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며, 별도로 마련된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5성 용병 랜덤권 △고급 계약서 10장 △50만 골드 등이 혜택으로 지급된다.
한편, 시즌 2 ‘브라운더스트: 여명의 날’은 오는 11월 8일 공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for kakao’,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예고
룽투코리아는 오는 10월 말 자사의 대표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귀속금화 1000개 △프리미엄 재료 선택 상자 △괴명검 조각 △1주년 코스튬 △탈 것 등이 혜택으로 증정된다.
이홍의 룽투코리아 게임사업본부장은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1주년 기념 사전예약 이벤트 외에도 대규모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