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마트, 최대 50%↓ ‘Clearance sale’ 진행…NS홈쇼핑, ‘친환경 아이스팩’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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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롯데마트, 최대 50%↓ ‘Clearance sale’ 진행…NS홈쇼핑, ‘친환경 아이스팩’ 도입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0.25 11: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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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는 롯데쇼핑 창사 39주년을 맞아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을 최대 50%가량 가격 인하해 판매하는 ‘Clearance Sale’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마트, 최대 50% 할인 ‘Clearance sale’ 진행

롯데마트는 롯데쇼핑 창사 39주년을 맞아 가공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을 최대 50%가량 가격 인하해 판매하는 ‘Clearance Sale’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500여개 품목, 30억 원 규모의 재고 처분 행사로 11월 14일까지 롯데마트 전 지점에서 열린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초이스엘 곰솥·들통·주전자 시리즈’가 1만2720~ 3만9920원, ‘메디큐브 그린로션&클렌져 기획’가 1만700원, ‘프라임 방수 매트 커버(슈퍼싱글/퀸)’가 각 1만5000원과 2만원, ‘미러 블루투스 스피커조명’이 1만원이다.

또한, 장난감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인 토이저러스의 완구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레고 10869 듀블로 농장 어드벤쳐’가 5만300원, ‘영실업 본카트 베스퍼’가 1만원, ‘영실업 릴리의 웨딩신부 꾸미기’가 1만5000원이다.

이 밖에도 가격 할인 등 대규모 행사를 위해 물류센터에 비축해둔 물량과 기존 할인 행사 후의 잔여 물량도 함께 선보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초이스엘 우리쌀 태양초 고추장(3kg)’는 7000원에, 사조해표 안심따개 고추참치(150gx2)’는 1000원에, ‘담초가인 호박 자연발효식초(500ml)’는 3000원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선발 ‘히든스타 오디션’ 개최

롯데홈쇼핑은 지난 2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공개 선발해 홈쇼핑 판매 방송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홈쇼핑 히든스타 오디션’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상품 홍보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실질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8월부터 참가업체를 모집한 결과 최종 5개 업체 선정에 120 여 개 업체가 지원해 약 2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오디션에 참가한 10개 업체들은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성 있는 방식으로 각자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상품기획자(MD),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과 시민평가단 100명이 상품 우수성,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최종 5개 업체가 선정됐다.

반려동물 드라이룸으로 현장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아베크’를 비롯해 ‘아리울수산’, ‘쿠엔즈버킷’, ‘세인트로바니’, ‘에이아이티엘’ 등이다. 롯데홈쇼핑은 해당 업체에 대해 방송 수수료를 면제하는 무료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당 최대 1000만 원의 상품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NS홈쇼핑, 냉동식품 배송 ‘친환경 아이스팩’ 도입

NS홈쇼핑은 냉동·냉장 식품 배송 시 100% 물로 충전된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친환경 아이스팩은 폴리머 대신 스펀지 형태의 폴리에스터(페트병 소재)로 만든 ‘발수체’(撥水體)를 아이스팩에 적용해 만들었다.

친환경 아이스팩은 버리기 전에 절취선을 따라 잘라 팩안의 물을 먼저 따라 버린 후 남은 비닐은 분리수거 기준에 맞게 분리 배출 및 재활용 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NS홈쇼핑 측은 “간편식 시장이 커지면서 아이스팩을 활용한 냉동 냉장 식품의 배송량이 늘고 있다”며 “품질관리 기준에 부합한 아이스팩의 신선도 유지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아이스팩의 총량을 타사 대비 50g늘려 550g으로 개발해 사용한다”고 전했다.

이마트24, 업계 최저가 ‘민생라면’ 출시

이마트24는 오는 26일 편의점 업계 최저가 PL라면인 ‘민생라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민생라면은 얼큰한 맛이 특징인 상품으로 한 봉지당 판매가격은 550원이다.최근 출시되고 있는 봉지라면 가격 대비 50%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가 용기면이 아닌 봉지면을 선보이는 이유는 모든 고객층을 아우르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10~30대 매출이 높은 용기면에 비해 봉지면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구매하는 대표적인 민생상품 중 하나이다.

이마트24는 지난 8월부터 고객의 수요가 높은 16개 품목을 선정,대형마트 가격 수준으로 제공하는 물가 안정프로젝트 ‘THE PRICE’를 전개하고 있다.

11월 중에는 우유 1L(1950원),구운계란 10개(4900원)등의 상품을 추가,전가맹점을 대상으로 물가 안정프로젝트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앞으로 가성비 높은 PL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현재 10%수준인 PL상품 매출 구성비를 2020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8년산’ 출시

하이트진로는 18년 목통 숙성 원액 100% 주질의 ‘일품진로 18년산’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00년 역사의 전통과 양조기술을 집약한 일품진로 브랜드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소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10년 목통 숙성 일품진로에 이어 4년간의 연구 끝에 일품진로 1924를 지난 6월 출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했다. 이번 일품진로 18년산은 18년간 목통숙성된 증류원액 100%의 최상급 소주로서 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일품진로 18년산은 최상급 품질을 위해 원액 중에서도 풍미가 약한 처음과 잡미가 강한 마지막은 버리고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층 원액만을 선별해 목통에서 18년 이상 숙성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18년이란 긴 시간 동안 최적의 온도, 습도를 맞추기 위해 주기적으로 위치를 바꾸고 목통을 교체하는 등 정성을 들여 숙성시켰다. 이렇게 탄생한 일품진로 18년산은 출시 전부터 국내외 유명 주류 전문가들로부터 맛과 품질 면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또 최상의 원액만을 18년 이상 숙성해 제품을 완성,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생산량을 조절해 매년 한정 수량만 판매할 계획이다.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각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해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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