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국내 첫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SKT, 강원도 춘천 '티움 모바일' 방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국내 첫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SKT, 강원도 춘천 '티움 모바일' 방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3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국내 최초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

LG유플러스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음악퀴즈 서비스인 '뮤직큐'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뮤직큐는 음악의 일부분을 짧게 들려주면, 사용자가 이를 듣고 가수명과 제목을 음성으로 맞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프렌즈+ 및 프렌즈+ 미니 스피커에서 이용 가능하며, U+우리집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 돼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클로바, 뮤직큐 시작해줘"라고 말하면 서비스가 실행돼 1980~2010년대까지의 유행곡을 짧게 들려준다. 이후 고객이 "[가수명]의 [제목]"으로 답하면 AI스피커가 이를 비교해 정답 여부를 알려준다.

또한 짧은 곡을 듣다가 더 듣고 싶은 노래가 있으면 "클로바 [노래제목] 틀어줘"와 같이 음성 검색으로 전곡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SKT, 강원도 춘천 '티움 모바일' 방문

SK텔레콤은 남북 청소년 체육교류 행사인 '아리스포츠컵'에 참가한 중국 이란 베트남 우즈벡 등 청소년 선수 100여명이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을 찾았다고 31일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지난 2014년 첫 전시 이후 국내외 25개 지역, 약 25만 명 청소년들을 찾아가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등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아리스포츠컵대회에 참가한 중국 등 청소년 축구선수 총 100여명은 문화체험의 날을 맞아 티움 모바일을 공동 체험하며, 최신 ICT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청소년 선수들은 함께 티움 모바일에서 △스마트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코딩교실 △기상관측센터와 텔레매틱스 등 미래 IoT 기술을 체험하는 VR 열기구 △VR/AR을 통해 우주비행사·로봇 전문가 등 미래 직업을 가상 경험해 보는 나의 꿈 찾기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아울러 청소년 선수들의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해 e스포츠와 한국 음식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됐다.

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선정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 구매∙이용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코웨이는 정수기 A/S 부문에서 2002년 첫 1위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2회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올해 처음 신설된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각각 75.2점, 7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