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내달 1일 '10기가 인터넷' 전국 상용화 …배달의민족, 음식그림 등장했다 사라지는 한글서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내달 1일 '10기가 인터넷' 전국 상용화 …배달의민족, 음식그림 등장했다 사라지는 한글서체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0.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KT가 10Gbps를 제공하는 '10기가 인터넷'을 선보이며 전반적인 생활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KT, 내달 1일 '10기가 인터넷' 전국 상용화 서비스 개시

KT가 10Gbps를 제공하는 '10기가 인터넷'을 선보이며 전반적인 생활에 놀라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KT에 따르면 오는 11월 1일 국내 통신사 최초로 '10기가 인터넷' 전국 상용화 서비스가 개시된다. KT가 이번에 출시한 10기가 인터넷은 이날부터 서울 및 6대 광역시를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서비스된다.

KT는 지난 2014년 10월 국내 최초로 유선인터넷 최고 속도 1Gbps를 제공하는 기가 인터넷을 전국 상용화했으며, 이번에는 최고 속도 10Gbps인 10기가 인터넷의 전국 상용화를 국내 최초로 시작한다.

기가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10기가 인터넷의 등장은 초고화질(UHD) 1인 방송을 실현하고,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반의 실감형 엔터테인먼트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방대한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주고받을 수 있는 만큼 사물인터넷(IoT)이나 클라우드 기반 혁신 서비스 등장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KT 10기가 인터넷은 △10기가(월 11만 원, 최고속도 10Gbps 제공) △5기가(월 8만 2500원, 최고속도 5Gbps 제공) △2.5기가(월 6만 500원, 2.5Gbps 속도제공) 모두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3년 약정할인을 받으면 4만 4000원~8만 8000원에, 3년 약정할인과 모바일 또는 TV와 결합하면 3만 8500원~7만 7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10기가 인터넷은 새로운 서비스, 더 나은 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대한 확신이 있어 준비됐다"면서 "고객들은 더 빠른 속도 더 재밌는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새로운 고객 서비스로 고객들의 마음에 들어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프로' 출시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형태의 한글 서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체의 이름은 '한나체 Pro'(이하 한나체 프로)이며 타이핑 과정에서 특정 음식 이름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음식 그림이 등장했다 사라지는 서체다.

한나체 프로의 원리는 글자와 글자 사이에 숨어 있다. 한글에는 '칰', '핒'처럼 조합은 되지만 실제로는 자주 쓰이지 않는 글자들이 존재하는데, 한나체 프로는 이런 글자들의 일부를 음식 이미지로 대체함으로써 독특한 타이핑 경험을 선사한다.

지마이다스, 더 리본 회원 대상으로 100만 원 상당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프리미엄 레저전문기업 지마이다스는 토탈 라이프 케어 더 리본의 웨딩 브랜드 리본 웨딩 회원에게 G라운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리본웨딩 서비스 가입 회원이라면 누구나 100만원 상당의 지마이다스 G라운지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마이다스 G라운지 프리미엄 서비스 회원권은 전국 호텔,리조트,펜션 숙박 이용권(주중,주말 모두 사용 가능), 영화예매권, 뮤지컬 관람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