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기내서 제주 흑돼지 컵라면 판매…티웨이항공, 미샤와 승무원 '뷰티클래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기내서 제주 흑돼지 컵라면 판매…티웨이항공, 미샤와 승무원 '뷰티클래스'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3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제주항공, 에어카페 메뉴에 제주 흑돼지 컵라면 추가

제주항공은 오는 11월 1일부터 제주산 흑돼지를 분말스프 원료로 사용한 제주 흑돼지 컵라면 '돗멘'을  전 노선의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돗멘은 돼지를 뜻하는 제주어 ‘돗’과 라면의 ‘멘’을 합성한 말로, 제주지역 해올렛 직판장과 제주항공 에어카페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돗멘’은 제주항공 기내에서 5000원에 판매되며, 11월 한달 간 출시 기념으로 2000원 할인이 주어진다. 다만 국내선에서는 기내 라면 취식이 불가한 관계로 1000원을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제품을 출시한 제주특별자치도 농업회사법인인 해올렛연합사업단 측은 "돗멘이 분말스프 원료로 제주 흑돼지를 사용해 진하고 칼칼하며 구수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제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미리 제주를 만나다'라는 컨셉트로 제주에서 생산한 가공식품과 공산품 등을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승무원 '뷰티클래스' 개최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신입 객실승무원 교육 시간을 이용해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자리인 '뷰티클래스'를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뷰티클래스 개최는 티웨이항공이 국적 항공사 중 최초로 객실승무원들의 헤어 스타일 규정을 없앤 만큼, 개인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더욱 존중하고자 하는 차원이다.

교육에 참가한 신입 객실승무원 26명은 미샤에서 준비한 화장품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강의를 통해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웠다. 출근 외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 등 다양한 스타일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이지혜 티웨이항공 훈련기획파트 대리는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 처음으로 진행하게 된 '뷰티클래스'는 신입 승무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해당 뷰티클래스는 11월 중순경 동영상 게재를 통해 고객들과도 공유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시아나, 청소년 진로콘서트 ‘드림페스티벌’ 개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0일 인천대학교 대강당에서 인천지역 중·고등학생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진로콘서트 '제8회 아시아나 드림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시아나 드림페스티벌은 직업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청소년 교육기부 행사로, 올해는 아시아나항공과 인천고용복지 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인천대학교가 후원했다.

이날 강연은 아시아나항공 현직 운항승무원과 캐빈승무원이 강사로 참여해 항공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진로 설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어 아카펠라그룹 ‘MTM’, 아시아나항공 현직 승무원으로 구성된 ‘챔버앙상블팀’의 공연이 이어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이배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현직 항공사 직원들이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항공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오늘 행사에 참가한 많은 청소년들이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겨울 여행고객 대상 다양한 제휴 이벤트 마련

이스타항공은 겨울철 고객들의 항공 여행에 편의를 더하고자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이스타항공은 유니온페이 카드와 제휴를 통해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하고 유니온페이 카드로 결제할 경우(왕복 40만 원 이상)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스카이허브라운지 2인 무료 이용을 제공한다. 해당 고객들은 입장 시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 영수증과 탑승권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더불어 이스타항공은 겨울철 따뜻한 베트남, 방콕 등 동남아 지역으로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겨울 외투를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내년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스타항공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AREX 트래블스토어 및 김포공항, 서울역, 홍대입구역의 AREX 트래블 센터에서 탑승권 또는 E-ticket을 제시하면 할인가 9000원(정상가 1만4000원)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