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지프 랭글러, 세마쇼 ‘올해의 4x4/SUV’ 어워드 수상…포드코리아, ‘2018 포드 환경 프로그램’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지프 랭글러, 세마쇼 ‘올해의 4x4/SUV’ 어워드 수상…포드코리아, ‘2018 포드 환경 프로그램’ 성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0.3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 수입차 종합정비서비스 브랜드 ‘코오롱 모빌리티’ 런칭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는 수입자동차 종합정비서비스 브랜드인 ‘코오롱 모빌리티’를 새롭게 런칭하고, 일산 1호점에 이어 부산 사상구에 2호점을 오픈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전개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코오롱 모빌리티는 코오롱그룹의 오랜 수입차 사업경험과 새롭고 혁신적인 종합정비서비스로 수입차 고객들의 정비 관련 고민을 해결하고자 출범했다. 수입차 정비를 원하는 고객들이 코오롱 모빌리티에 차량을 맡기면 숙련된 정비전문가를 통해 고장 진단부터 수리, 판금 및 도장을 포함한 사고차 수리 등 중정비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패스트레인 서비스 체계의 전면 도입으로 오랜 기다림 없이 신속한 수리가 가능하고, 공임은 물론 다양한 부품의 추천, 수리 방안제시로 소비자는 여러 대안을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합리적인 비용의 수리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코오롱 모빌리티는 이날 오픈한 1호점 일산점을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2호점인 부산사상점은 부산과 경남권을 잇는 요충지에 위치해 경남 지역 수입차 오너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차량 무상점검과 유상 정비 이용 고객 대상으로 즉석 사은품 이벤트, 수리 금액별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포드코리아, ‘2018 포드 환경 프로그램’ 성료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국내 생태계 및 환경 보호 활동 단체를 지원하는 ‘2018 포드 환경 프로그램’이 환경 토크 콘서트 ‘포드 그랜츠 나잇(Ford Grants Night)’을 끝으로 성료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02년 국내에서 처음 시작돼 17번 째 프로그램이 진행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비영리 공익단체인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진행해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포드코리아와 아름다운재단은 생태계 보호 및 지속 가능한 환경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 단체 중 풀뿌리 환경 활동을 진행해온 △사단법인 녹색연합 △인천녹색연합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지리산생명연대 등 4개 단체를 선정,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인 포드 그랜츠 나잇에는 ‘국내 1호 환경디자이너’ 윤호섭 교수가 환경과 디자인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너구리 박사님’으로 잘 알려진 박병권 한국도시생태연구소장이 ‘자연과의 공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현대차그룹, 외국인 유학생 초청 견학 프로그램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평일 5일간 현대·기아차 사업장 등에서 18개 대학, 79개국의 정부초청 우수 외국인 유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2018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는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인 유학생들에게 학교 수업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모습을 알려 우호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5개 그룹 800명을 모집해 각각 예술, 역사, 음식, 한류, 전통문화 등 5가지 테마로 그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그룹별 참가자들은 오전에 현대기아차 공장 및 현대모터스튜디오 등 현대기아차 사업장을 방문하고 오후에는 테마별 한국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산업과 문화를 알려주고자 마련했다"며 "향후 고국과 대한민국을 잇는 우수한 지한·친한파 인재로 활약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프 랭글러, 9년 연속 세마쇼 ‘올해의 4x4/SUV’ 어워드 수상

FCA 코리아는 지프 랭글러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18 세마쇼(SEMA)에서 9년 연속 ‘올해의 4x4/SUV’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지프 랭글러는 지난 2010년 시작된 세마 어워즈(SEMA Awards)에서 '올해의 4x4/SUV' 어워드를 수상한 유일한 차량이다. 특히 랭글러는 세마쇼 관계자들로부터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우수한 맞춤형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세마 어워즈는 세마쇼에서 오리지널 장비 제조사(OEM)에 수여하는 상으로, 새로 선보이는 애프터마켓 부품을 장착한 차량 중 가장 인기 있는 차량에 수여된다.

한편 지프 랭글러는 국내에서도 지난 8월 완전 변경된 올 뉴 랭글러가 출시되며 9월에만 446대가 팔리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