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LGU+ 하현회, 강원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LGU+ 하현회, 강원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0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출시

KT는 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과 제휴해 기가지니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기가지니'의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으로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경쟁 제품군 중 가장 많은 8가지 음성 명령어를 제공하고 초강력 파워 흡입(BLDC 모터와 20cm의 넓은 흡입구), 딥코너 클리닝(듀얼 사이드 브러쉬로 벽면 밀착 청소), 예약 및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 실시간 지도 그리기 및 청소 위치 확인 등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하현회 LGU+ 부회장, 강원 영월군 운학1리 명예이장 위촉

LG유플러스는 1일 강원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1리에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의 명예이장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위촉식에 참석한 하현회 부회장과 주요 참석자들은 마을 내 삼돌이문화센터에 구축된 U+tv 아이들나라, U+우리집AI, U+IoT 등 LG유플러스가 지원한 서비스 시연을 관람했다.

삼돌이문화센터는 지난 6월 마을 폐교를 재건축해 주민과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소한 시설로, LG유플러스 AI와 IoT 서비스 지원으로 말 한마디로 조명과 TV 원격제어는 물론 도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 대처할 수 있는 방범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요기요, 수수료 정책 변화 본격 추진 시작

알지피코리아는 요기요의 1만 원 이하 주문 건에 대한 수수료를 전면 폐지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1만 원 이하 주문 수수료 폐지는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해주기 위한 요기요 상생 정책의 일환이다. 특히 최근 가장 성장하고 있는 1인가구 증가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1만 원 이하 주문 건에 대한 수수료 정책 변화를 가장 먼저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요기요는 주문 메뉴와 배달요금 등을 합산해 1만 원이 넘지 않는 주문 건에 대해서는 아예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변경된 수수료 정책은 요기요에 입점한 모든 음식점의 오는 15일 주문부터 자동 적용되며, 상세 내용은 사장님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