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볼보차코리아, 서정대 교육실습용 차량 기증…쌍용차,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볼보차코리아, 서정대 교육실습용 차량 기증…쌍용차,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1.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미쉐린코리아, 트럭 타이어 안전점검 ‘미쉐린 서비스 캠프’ 실시

미쉐린코리아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고속도로 휴게소 2곳에서 트럭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안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쉐린 서비스 캠프’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미쉐린 서비스 캠프는 경부고속도로 상행선에 위치한 신탄진 휴게소와 칠곡 휴게소 내에서 진행된다. 미쉐린코리아는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을 앞두고 매일 장시간 운전을 하는 트럭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타이어 공기압, 마모상태 등 안전점검을 무상 제공하고 평상 시 타이어 관리요령과 미쉐린 멤버십 이용 방법 등에 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갖는다.       
해당 캠프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반사 안전 스티커, 모자, 담요, 안전삼각대 등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행사는 양 휴게소에서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7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렉서스 코리아, 제2회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마켓 오픈

렉서스 코리아는 오는 3일, 4일 양일간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광장과 렉서스 복합 문화 공간인 커넥트 투(CONNECT TO)에서 제2회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마켓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뉴 제너레이션 ES 300h' 런칭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흙 △땅/농장 △직물 △나무 △돌/금속 등 5개 테마로 진행되며 ‘2018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에 선정된 김수연, 윤상혁, 박종진 작가를 비롯 총 27개 브랜드의 영 크리에이터가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가죽, 직물 공예, 커피 등 다채로운 핸드 크래프트 클래스와 함께 ‘마켓 인증샷’, ‘커넥트투 음료 증정(1만 원 이상 구매시)’ 이벤트를 비롯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 1주일 시승권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는 아름다운재단에 기부, 아동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지원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쌍용차, ‘2018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쌍용자동차는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평소 정비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2018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전남 완도군에 위치한 △고금도 △약산도 △청산도 △노화도 △보길도 △소안도 △ 신지도 등 7개 섬에서 쌍용차 전차종(대형 상용차)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행사기간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와이퍼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점검 및 교환서비스 △각종 오일류 및 부동액, 워셔액 등의 점검·보충 △겨울철 운행을 앞두고 타이어 점검 및 히터 점검 △쾌적한 운행을 위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쌍용차는 도서지역 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정비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한국지엠, 상품성 개선 '2019 이쿼녹스' 출시

한국지엠이 지난 1일 대표 중형 SUV 이쿼녹스의 2019년형 모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19 이쿼녹스는 세부 모델별로 기본 적용되는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해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합리적인 사양 구성의 LT 플러스 트림을 새롭게 도입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동급 유일의 햅틱시트(무소음 진동 경고 시스템)와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을 비롯해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했다.

2019 이쿼녹스의 가격은 LS 트림  2945만 원에서 프리미어 익스클루시브 트림 3985만 원까지다.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가 결합된 전자식 AWD는 197만 원에 추가 선택이 가능하다.

볼보차코리아, 서정대학교에 교육실습용 차량 기증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1일 서정대학교에 교육실습용 차량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차량 기증은 볼보자동차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과 전문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자동차 교육 및 실습 기자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증식을 통해 전달된 차량은 4970만 원 상당의 ‘S60 크로스컨트리’ 모델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와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보행자와 자전거를 감지하는 기술까지 볼보자동차의 최신 안전과 편의 시스템이 두루 적용된 모델이다.

한편 볼보차 코리아는 이번 기증에 앞서 지난해 7월 두원공과대학교와 서일대학교 2곳을 대상으로 실습용 차량을 각각 기증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