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오늘] SK 최태원, 베트남 민관과 협력 강화…‘2018 한화 팝&클래식 여행’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재계오늘] SK 최태원, 베트남 민관과 협력 강화…‘2018 한화 팝&클래식 여행’ 성료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1.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최태원 SK 회장이 지난 8일 베트남 하노이시 총리 공관에서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면담을 하고 있다. ⓒSK

SK 최태원, 베트남 민관과 협력 강화

SK그룹은 최태원 SK 회장이 지난 8일 베트남 하노이시 총리 공관에서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총리와 만나, 베트남 국영기업 민영화 참여와 환경문제 해결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해 11월 응웬 총리와 첫 면담을 갖고 베트남의 미래 성장전략과 연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후 SK는 지난 9월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 중 하나인 마산그룹의 지주회사 지분 9.5%를 미화 4억7000만 달러(한화 약 5300억 원)에 매입하기도 했다.

최 회장은 1년 만에 재회한 응웬 총리에게 “첫 만남 이후 마산그룹 투자를 시작으로 민간기업과의 협력 증진을 추진 중”이라며 “공기업 민영화 참여 등 다른 분야에서도 협력이 가속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 회장은 SK그룹이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 지원 등을 통해 베트남 맞춤형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소개했다. 맹그로브는 열대 우림보다 최대 5배 많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지구온난화 대응에 가장 효과적인 식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최 회장은 “베트남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환경문제가 심화될 수 있다”며 “미리 국가 차원에서 환경 분야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면 독보적인 환경문제 해결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응웬 총리도 “이렇게 매년 만나는 해외기업 총수는 최태원 회장뿐일 정도로 SK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면서 “중앙정부 차원에서 ICT, 에너지, 반도체 등 첨단기술 분야의 독보적 역량을 보유한 SK와의 민관협력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 ‘2018 한화 팝&클래식 여행’ 공연모습. ⓒ한화

한화, 국군의날 맞아 ‘2018 한화 팝&클래식’ 여행 진행

한화그룹은 지난 8일 육·해·공군 3군 본부가 위치한 계룡대에서 ‘2018 한화 팝&클래식 여행’ 공연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국군의날 70주년을 맞아 국군장병과 가족들을 위해 준비됐다.

1부에서는 수도권 시립교향악단 연주자들로 구성된 필 스트링 앙상블은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1악장, 폰 주페의 ‘경기병 서곡’, 에드워드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등을 연주했다.

2부에서는 가수 백지영의 라이브 무대가 이어졌다. 또 이날 공연 마지막 곡으로 군가인 ‘진짜사나이’가 연주되자 관객들은 박수를 치며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한화 팝&클래식 여행 외에도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지휘자 및 연주단을 초청하는 ‘한화클래식’, 실력과 명성을 갖춘 국내 교향악단들이 참여하는 ‘한화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등이 대표적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