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OK저축은행, 서울서 ‘OK저축은행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 개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OK저축은행, 서울서 ‘OK저축은행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 개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1.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11일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서 진행된 ‘2018 OK저축은행 서울지역 연말 사회공헌대축제’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에게 후원금 4000만 원 상당의 방한용품이 담긴 사랑의 선물 키트 600개를 전달했다. ⓒOK저축은행

OK저축은행, 서울서 ‘OK저축은행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 개최

OK저축은행이 안산에 이어 서울에서도 ‘OK저축은행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를 지난 11일 개최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OK저축은행 임직원 300여 명은 주거 환경 개선 및 복지 취약 계층의 겨울나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 금천구 독산동을 찾았다. 이들은 저소득층 360가구에 방한이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또, 독산 3·4동의 자원관리사 150명에게 방한복을 선물했다. 더불어 독산동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거리 청소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OK저축은행의 관심과 배려로 올 한해 금천구가 훈훈하게 추위를 이겨낼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특히 우리 구가 신경쓰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주거 환경 정화 및 개선에 함께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사회공헌 활도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배경을 가진 주민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금천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꾸준히 동참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이원일 셰프가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F&B 창업아카데미 캠프’ 참가자들에게 ‘실전 창업’ 특강을 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새마을금고 재단, F&B 창업아카데미 캠프 성료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새마을금고 재단)이 요식업 분야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난 5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서울 도봉숲속마엘으서 진행된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F&B 창업아카데미 캠프’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 재단은 청년 외식 창업자들에게 중장기적인 창업인프라에 대한 시각과 외식업의 비즈니스 모델 이해를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 캠프는 푸드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창업의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셰프와 ‘서울대 푸드 비즈니스 랩’ 소장 문정훈 교수의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새마을금고 재단 관계자는 “이번 F&B창업아카데미 캠프를 통해 실제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미래를 설계하는 도음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 재단을 통한 다양한 사업진행을 통해 청년들이 꿈꿀 수 있는 미래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SBI저축은행, 2018년 대졸 신입 공개채용

▲ SBI저축은행이 12일부터 26일까지 ‘2018 대졸신입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2018년 대졸신입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채용으로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부응하고, 로열티 높은 인적 자원을 발굴해 금융 전문인력으로 양성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채용 모집분야는 △금융영업(IB, 기업금융, 리테일) △통계/데이터(CSS, 핀테크, 마케팅, 리스크) △IT(IT 개발, IT 운영, 정보보호) △경영지원(전략, 법무, 재무, 심사, 경영관리)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 이상 학력을 가진 자로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도 포함된다.

온라인 지원서 접수는 11월 12일부터 11월 26일까지다. SBI저축은행 채용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채용정보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인적성검사, 면접, 신체검사 등의 과정을 거쳐 채용이 확정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