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주류,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건대입구점’ 오픈…한미약품,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모델 계약 연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주류,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건대입구점’ 오픈…한미약품,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모델 계약 연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는 생맥주와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건대입구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건대입구점’ 오픈

롯데주류는 생맥주와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건대입구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는 롯데주류와 롯데시네마가 협업을 통해 함께 선보이는 공간으로, 평범한 일상 속에서 특별함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 생맥주를 마시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한 매장이다.

롯데시네마 건대입구관 로비에 위치한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 건대입구점’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잠실 롯데월드타워점, 올 4월에 오픈한 김포공항점에 이은 세번째 매장이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 시네마 라운지’를 방문해 ‘클라우드 생맥주’를 즐기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라운지를 이용한 방문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져 이번 3호점을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매

하이트진로는 겨울 감성을 담은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 맥주 하나로 색 다른 분위기와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맥주업계 최초로 2015년 레드 에디션과 2016년 그린 에디션 완판에 이어 2017년에는 다양한 캔 트리 인증샷 열풍을 일으킨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올해는 포근한 이미지의 산타클로스와 눈사람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감성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크리스마스 상징 색인 레드와 화이트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따뜻한 겨울 감성을 강조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병(500㎖)과 캔(355㎖, 500㎖) 타입으로 출시된다. 연말까지 전국 대형 마트와 편의점, 젊은 층이 모이는 주요 상권 내 유흥 업소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호텔 예약 앱 호텔스컴바인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호텔스컴바인과 연계된 호텔과 함께 '크리스마스 에디션 룸'을 운영, 연말연시 소비자 접점에서의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유럽 임상시험 추진

휴온스는 전세계 안구건조증치료제 시장 진출을 위해 ‘나노복합점안제’의 유럽 임상 추진을 계획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나노복합점안제의 유럽 임상 시험은 ‘월드클래스 300 프로젝트 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다인성 안구건조증에 대한 눈물막 보호 효과 및 항염 효과를 통한 복합 치료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휴온스는 현재 국내에서 진행 중인 임상 3상 결과를 기반으로, 내년 상반기 유럽 임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전세계 안구건조증치료제는 항염 작용의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와 안구 보호 작용의 ‘히알루론산 단일제’ 등이 대표적이다.

휴온스가 개발하고 있는 ‘나노복합점안제’는 사이클로스포린과 트레할로스를 복합해 기존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에 비해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을 줄이면서 우수한 눈물막 보호 및 항염 효과 등의 복합치료작용과 복약 편의성을 증대시킨 안과용 점안제다.

한미약품,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모델 계약 연장

한미약품과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와의 인연이 내년에도 계속된다.

한미약품은 최근 김아랑 선수와 종합영양제 ‘텐텐’, ‘나인나인’ 등 일반의약품 홍보 모델 계약을 내년까지 연장했다고 14일 밝혔다.

한미약품과 김아랑 선수의 인연은 올해 초 열린 평창 올림픽 당시, 김 선수가 평소 어린이영양제 ‘텐텐’을 즐겨 먹는다는 내용이 SNS 등에서 화제가 되면서부터 시작됐다.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 선수가 어린시절부터 텐텐을 먹고 잘 성장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한미약품이 김 선수를 빠르게 광고 모델로 발탁했고, 이에 힘입어 텐텐 매출은 작년 대비 약 90% 이상 성장했다.

한미약품은 텐텐을 넘어 국내 최다 성분의 종합영양제 ‘나인나인’에도 김 선수를 통한 시장 확대를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