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토요타 코리아, 프리우스 프라임 제주도 시승여행 이벤트…금호타이어,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토요타 코리아, 프리우스 프라임 제주도 시승여행 이벤트…금호타이어,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1.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교육 실시

금호타이어는 지난 13일 서울 중랑구 중화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용을 기초로 한 놀이형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 '나를 찾아줘'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부터 교육부가 시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도입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예술적 소질을 표현하는 직업을 체험하게 하는 진로체험 교육의 일환이다.

학생들은 놀이와 움직임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감정 표현 및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는 법을 익히고 신체동작을 통한 자아표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팀별 안무 창작 시간을 통해 구성원들과의 협동심을 기르고 직접 안무가가 되어 예술적 재능을 표현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꿈과 재능을 찾는 기회를 가졌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상·하반기에 각각 한 학교를 대상으로 진로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교육은 한 학기당 총 8회(16시간)에 걸친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이뤄진다.

쏘카, 네이버랩스와 자율주행기술 기반 사업 협력 체결

쏘카는 14일 네이버랩스와 자율주행기술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쏘카와 네이버랩스는 이번 MOU를 통해 자율주행차 및 정밀지도 사업 협력으로 양사 시너지를 내고 자율주행 기술 기반 사업에 새로운 발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쏘카는 △자율주행 기술 및 정밀지도 구축을 위한 협업 진행 △네이버랩스의 최신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 발굴 등을 담당하게 되며, 네이버랩스는 △ADAS 및 차세대 내비게이션 사업 발굴 △정밀 지도 개발을 수행한다.

이재웅 쏘카 대표는 "플랫폼을 통해 자율주행 기술 발전을 앞당기고, 발전된 기술과 서비스를 고객 접점인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토요타 코리아, 프리우스 프라임 제주도 시승여행 이벤트

토요타 코리아는 프리우스 프라임을 타고 제주도를 여행할 수 시간을 제공하는 '프라임 타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테이스티 타임(Tasty time)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는 레스트 타임(Rest time)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기는 펀 타임(Fun time) 등 3개 테마로 진행된다.

참가 모집은 오는 18일까지 토요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여행기간은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총 4팀(팀 당 최대 인원 4명)을 선발하며, 참가자들에게는 2박 3일 프리우스 프라임 이용권, 제주도 왕복 항공권, 2박 숙박권 및 소정의 여행 지원금이 지급된다.

참가자들은 프리우스 프라임과 함께 즐긴 제주도의 다양한 여행 코스를 영상 스케치로 직접 제작하며, 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편집을 거친 최종 영상은 12월 중 토요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지엠, 인천 마산초서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 자제 교육 진행

한국지엠은 14일 인천에 위치한 미산초등학교에서 어린이 26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어폰 등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 자제 교육과 자동차 주변 사각지대 안전교육 등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사단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 안전강사의 지도에 따라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의 위험에 대해 학습했다. 특히 모의체험교구를 활용해 보행 중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시야각이 좁아지고 청취감지 거리가 짧아져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은 "보행 중 스마트폰, 이어폰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이 보행 중 안전을 위해 올바른 보행습관을 기르도록 세이프키즈와 함께 교육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쉐보레는 운전자와 보행자가 모두 안전해질 수 있는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