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주류, 수출 전용 ‘피츠 육성재 패키지’ 출시…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 콜렉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주류, 수출 전용 ‘피츠 육성재 패키지’ 출시…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 콜렉션’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1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주류, 수출 전용 ‘피츠 육성재 패키지’ 출시

▲ 롯데주류는 수출 전용 한정판 제품인 ‘피츠 육성재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는 수출 전용 한정판 제품인 ‘피츠 육성재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패키지는 중국, 대만 등 중화권 국가에 한정적으로 수출되는 제품으로 ‘피츠’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육성재의 모습을 제품 전면에 담았다.

초도 물량은 약 5만 캔(355ml)으로 11월말부터 중국 광동, 상해, 북경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12월에는 대만에도 약 10만 캔 분량의 ‘피츠 육성재 패키지’를 수출할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피츠의 모델이자 인기 아이돌 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인 육성재가 중국, 대만 등 중화권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한류스타와 관련된 제품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소비 특성에 착안해 육성재의 이미지를 강조한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

중국, 대만 시장은 다양한 해외 맥주들이 경쟁하고 있어 수입 맥주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K팝, 드리마, 영화 등을 통해 형성된 문화 한류의 지속적인 강세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오비맥주,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수능시험장 부근에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비맥주 본사 임직원들로 구성된 건전음주 봉사단과 한국스카우트연맹 대원들은 수능시험장인 경기고등학교 앞에서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음주 OUT! 성인이 돼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청소년 음주 예방 문구가 적힌 기념품을 학생들에게 나눠주며 건전음주의 중요성에 대해 알릴 계획이다. 또한 ‘수능 스트레스’와 ‘미성년 음주 유혹’을 날려버리자는 취지의 ‘블록치기’ 게임을 통해 수험생들로 하여금 성인이 되기 전까지 금주를 약속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 앞장

하이트진로는 국민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참이슬 보조 라벨을 이용한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방모를 쓴 두꺼비 캐릭터와 소방차 길 터주기 문구가 새겨진 참이슬 제품 총 300만병을 생산해 다음 주부터 전국에 유통할 예정이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8월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보조 라벨을 이용한 캠페인은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은 추후 당사 영업용 차량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대국민 캠페인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 콜렉션’ 진행

롯데면세점은 자사 광고모델들의 촬영 의상을 고객들에게 선물하고 고객들의 기부금은 사회에 전액 환원하는 ‘스타에비뉴 콜렉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소공동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롯데면세점 광고모델인 배우 이민호, 이종석, 지창욱과 아이돌그룹 엑소, 슈퍼주니어, 2PM, 가수 황치열 등이 직접 착용했던 촬영 의상 및 소품 2000여 점이 준비돼 있다.

고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최정상 연예인의 의상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의상 증정은 원하는 의상을 선택한 후 일정 금액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면, 발급받은 기부 증서를 확인해 해당 의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금 전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 돼 베트남 어린이 통합 음악 교육 지원 및 난민 구호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세계 면세업계를 이끄는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국내외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스타에비뉴 콜렉션 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베트남 어린이 통합 음악 교육 사업의 경우, 베트남 하노이, 다낭, 콘툼 등의 지역 어린이들에게 악기 및 기자재 지원, 음악 교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이 이뤄지며 현지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BC카드 QR코드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

신세계면세점이 국내외 고객들의 결제수단 및 QR결제 플랫폼을 다양화하기 위해 BC카드사와 제휴해 QR코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내년 1월까지 BC카드 QR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먼저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간편 결제 서비스 시범 기간 동안, 명동점과 강남점을 통해 각각 300달러, 150달러 이상 BC카드 QR결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증정 행사에도 중복 혜택이 주어진다.

22일부터는 명동점, 강남점을 비롯해 부산점, 공항점 등 전 오프라인 지점에서 간편결제가 가능하며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내년 1월 3일까지 선불카드 증정 프로모션도 계속할 예정이다.

명동점 또는 부산점을 통해 300달러 이상 QR 코드 결제 시, 공항점과 강남점은 각각 200달러 이상, 150달러 이상 결제 시 선불카드 1만원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