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 CNS, 루닛과 공공보건 사업 협력 MOU…SK(주) C&C, DGB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 구축 사업 착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 CNS, 루닛과 공공보건 사업 협력 MOU…SK(주) C&C, DGB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 구축 사업 착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2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 CNS, 루닛과 공공보건 사업 협력 MOU 체결

LG CNS는 루닛과 21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LG CNS 본사에서 '공공보건 AI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AI를 통해 의료용 엑스레이 영상을 15초 내로 빠르게 분석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차별화된 기술, 지식, 자원, 사업 역량 등을 서로 공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한다.

정부의 민간 주도형 공공사업 내용이 확정되는 시기에 맞춰 양사는 이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가 공공보건의료 영역에 적용되면 폐질환에 대한 분석이 15초 내로 빠르게 이뤄지게 된다. 이를 통해 의사들은 폐질환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SK(주) C&C, DGB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창구전자문서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SK(주) C&C는 21일 'DGB대구은행 태블릿브랜치 및 창구전자문서시스템 구축 사업'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태블릿브랜치는 은행 직원이 금융거래가 가능한 태블릿을 들고 고객을 직접 방문해 일대일 금융 상품 상담 및 가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사업은 은행의 모든 영업점이 고객과의 소통 속에서 고객의 금융 고민을 현장에서 해결하고, 고객의 자산을 늘려주며 고객과 하나되는 행복한 영업점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됐다.

SK㈜ C&C는 이에 따라 수신 및 여신 등 일부 업무로 한정됐던 기존 태블릿 브랜치에서 벗어나 고객이 어떤 금융 고민을 이야기하든 완벽한 금융 해결책을 제시하도록 금융 영업점 취급 업무의 대부분을 태블릿 브랜치 안에 담아낸다.

수신·여신·외환·카드·투자 신탁 등 계정계 업무 160여개와 자산관리 및 상담 컨텐츠 40여개 등 200여개의 업무를 재개발하고 모바일 금융 기반의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킨다.

레저큐, 부산광역투어패스 출시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는 모바일 패스 하나로 부산, 울산, 경남 지역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부산광역투어패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산광역투어패스는 국내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개발한 상품이다. 지난 10월 가을여행주간 이벤트로 사전 판매한 바 있으며, 이달 정식 상품으로 내놨다. 사용자 의견과 동선을 반영, 시범 판매 때보다 이용 시간 및 시설도 늘렸다.

현재 이용 가능한 시설은 △부산시티투어버스 △부산타워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및 트릭아이뮤지엄부산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루미아 △울산소리체험관 △울산 자수정동굴 △창원 돝섬해상유원지 △창원시티투어버스 △창원솔라타워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조선해양문화관 등 12곳이다.

부산광역투어패스는 야놀자, 가자고, 11번가 등 10여 개 온라인/모바일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72시간 동안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70% 이상 할인된 1만 9900원(대인 기준)에 판매된다. 원하는 관광지를 일부 선택해 이용하는 빅3 티켓은 1만 5900원이다.

여기어때 해피니스, 숙박 앱 유일 KS-CQI 획득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1위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한국표준협회 '2018 콜센터 품질지수'(KS-CQI)를 인증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숙박 예약 애플리케이션 중 KS-CQI를 획득한 서비스는 여기어때가 처음이다.

여기어때 고객행복센터 '해피니스'는 상담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39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고르게 받아, 국내 숙박앱 중 가장 선진화 된 콜센터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됐다. KS-CQI는 신뢰도 높은 분석을 통해 콜센터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미스터리 콜 평가와 고객설문조사 등을 통해 선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