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롯데카드,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롯데카드,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1.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롯데카드가 새로 론칭한 빅데이터 사업 통합 브랜드 ‘비즈니스 가디언즈(Business Guardians)’ 로고 ⓒ롯데카드

롯데카드,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롯데카드가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7월 롯데홈쇼핑과 빅데이터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롯데홈쇼핑 고객의 이용 패턴을 롯데카드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기술로 분석해 고객 성향을 100여개 ‘고객선호지수’로 분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롯데카드는 앞으로도 롯데홈쇼핑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장 및 업종 트렌드 분석, 타겟마케팅 전략 수립, 제휴 프로모션 개발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사에 맞춤형 분석 기술을 제공하며 빅데이터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빅데이터 컴퍼니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퓨처나인’ 2기 참여 스타트업 ‘데모 데이’ 개최

▲ KB국민카드가 오는 28일 퓨처나인 2기 참여 스타트업 데모 데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 2기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그램 성과 등을 소개하는 ‘데모 데이(Demo Day)’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트립비토즈’, ‘스마트스터디’, ‘OWiN’ 등 프로그램 참여 10개 업체들이 각자가 보유한 고유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KB국민카드와 함께 개발한 공동 사업 모델을 시연한다.

지난 7월부터 KB국민카드 현업부서 실무 직원들과 각 업체들이 협업해 진행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활동 결과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퓨처나인’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기업과 신생기업간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상생을 위한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나카드, 문화투자 결실 주목…뮤지컬 ‘랭보’ 12월 해외투어 예정

▲ 하나카드가 투자한 뮤지컬 ‘랭보’가 올 12월 중국 공연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2017년 8월 신기술사업금융업 라이선스를 취득 후 동년 11월부터 신규사업인 문화공연 사업에 본격적인 투자 및 가시적 성과로 업계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나카드는 지난해 11월 대학로의 뮤지컬·연극 전문기획사인 데블케이필름앤씨어터와 손잡고 뮤지컬 ‘원스어폰어타임 인 해운대’를 시작으로 ‘스모크’, ‘인터뷰’, 연극 ‘아트’ 등을 차례로 무대에 올렸다. 현재는 뮤지컬 ‘랭보’가 대학로 무대에서 공연 중에 있다.

뮤지컬 ‘랭보’는 프랑스 시인 아르튀르 랭보의 삶을 다룬 창작 뮤지컬이다. 작품의 예술성을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해외공동제작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12월 상하이를 시작으로 중국 내 주요도시 공연 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하나카드가 투자한 문화공연 사업이 순항을 할 수 있는 데에는 철저한 사전 시장분석 및 사업성 검토, 우수한 파트너 기획사 선정, 안정적 공연 제작환경 제공 등이 골고루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사고의 전환을 통한 과감한 투자를 시작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