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장기운영 가맹점주 해외유통탐방 진행…롯데주류, 처음처럼·클라우드, 인터넷소통대상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장기운영 가맹점주 해외유통탐방 진행…롯데주류, 처음처럼·클라우드, 인터넷소통대상서 수상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U는 장기운영 점주들을 대상 프리미엄클럽 송년회와 해외유통탐방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 BGF리테일

CU, 장기운영 가맹점주 송년회·해외유통탐방 진행

CU는 장기운영 점주들을 대상 프리미엄클럽 송년회와 해외유통탐방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CU는 지난 2014년부터 10년 이상 장기운영 점주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상생 협력의 기반을 다지는 ‘프리미엄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프리미엄클럽은 본부가 해마다 정기적인 송년 행사를 마련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가맹점주 복지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엄클럽에 해당하는 가맹점주에게는 10년, 15년, 20년 각 연차별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전국 CU(씨유)와 온라인 복지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CU포인트(최대 400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15년차 가맹점주에게는 종합건강검진 상품권(2매)를 증정하고 20년차 가맹점주에게는 가족 동반 해외유통탐방의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필리핀 수빅과 마닐라로 떠나 현지 편의점, 하이퍼마켓 등 주요 유통채널을 탐방하고 온천, 요트체험 등의 리프레쉬 관광도 즐겼다.

롯데홈쇼핑, 새 비전 ‘First & True Media Commerce Creator’ 선포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에서 이완신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홈쇼핑 VISION 2025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신뢰와 혁신을 기반으로 단순한 홈쇼핑 채널을 넘어서 미디어 커머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다.

롯데홈쇼핑은 4가지 핵심 가치로 ‘Creative’, ‘Agile’, ‘Trusty’, ‘Professional’을 수립했다. ‘Creative’는 창의적인 업무 방식과 고객 서비스 제공, ‘Agile’은 민첩한 변화와 혁신 추구, ‘Trusty’는 진정성 있는 상품과 콘텐츠 제공 및 정도경영, ‘Professional’은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인재 및 상생 강화를 뜻한다.

모바일 플랫폼을 지속 강화해 2022년까지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진화하고, 2024년에는 국내 NO.1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2025년에는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주류, 처음처럼&클라우드, 인터넷소통대상서 수상

롯데주류는 ‘처음처럼’과 ‘클라우드’가 ‘제11회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에서 나란히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창구의 활동지수를 진단하고 평가해 우수한 기업과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가 후원한다.
 
주요 타켓층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재치있게 다룬 점, 사진과 영상 형식을 바탕으로 공감을 이끌며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통에 참여하도록 만든 점, 콘텐츠에 브랜드가 잘 표현된 점과 기업정보형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GS리테일, 중소 파트너사 대상 'HACCP아카데미'  진행

GS리테일은 23일 GS25와 GS수퍼마켓에 상품을 공급하는 중소 식품 제조 파트너사들의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인증 취득을 돕기 위한 '제4회 GS리테일 HACCP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시작한 이후 올해 4회째 진행하는 HACCP아카데미는 HACCP 인증 취득을 원하는 중소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HACCP 인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교육과 컨설팅을 받게 되는 상생 제도다.

GS리테일은 올해 참석한 20여개 업체를 포함해 총 66개 업체에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으며, 파트너사와 함께 노력한 결과 지난 2017년 4개, 2018년 4개 등 총 8개 중소 파트너사가 HACCP 인증을 취득했다.

GS리테일의 식품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GS리테일 선도위생혁신팀'은 중소 파트너사들이 HACCP 인증 취득에 대한 니즈는 있으나 취득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확인하고 중소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 공인 인증 기관인 SGS코리아의 선임 심사원을 초빙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