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SBI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SBI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출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1.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SBI저축은행이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하고 국내 주요 금융사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퇴직연금 시장에 진출했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출시

SBI저축은행이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을 출시하고 국내 주요 금융사들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퇴직연금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9월 금융위원회는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저축은행 예금상품을 퇴직연금에 편입 가능토록 감독규정을 개정한 바 있다. 이에 SBI저축은행은 퇴직연금 사업 참여와 준비를 위해 동월 한국신용평가에 기업신용등급 평가를 신청, ‘A-’ 등급을 획득하고 상품출시를 준비해왔다.

SBI저축은행은 최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국내 주요 금융사 12곳과 업무 협약을 맺고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을 제공키로 했다.

이번에 출시된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은 ‘퇴직연금 정기예금 DB형’, ‘퇴직연금 정기예금 DC형’,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 개인형’, ‘퇴직연금 정기예금 IRP 기업형’ 등 총 4가지 상품으로 금리는 12개월 기준 2.5%~2.6%를 제공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를 맺은 12개사 뿐만 아니라 다른 퇴직연금 운용사들과의 추가적인 업무 협약을 통해 퇴직연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왼쪽부터) 스테이지 대표 박정룰, 카수리 대표 이대형, 웰컴저축은행 대표 김대웅, 팀와이퍼 대표 문현구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웰컴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웰컴저축은행이 제2금융권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웰컴 스타트업’의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인 ‘데모데이’를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웰컴저축은행의 여러 사업 본부 담당자들과 선발 스타트업들이 함께 프로그램의 성과 및 이후 계획을 공유하고, 프로그램 기간 동안 이뤄진 각 스타트업과 웰컴저축은행 사업본부 간의 협업 모델을 야심차게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웰컴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웰컴저축은행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전문기관인 ‘로아인벤션랩’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오투오/온디멘드 서비스 분야 스타트업 전문 육성사업이다.

온디멘드란 일상생활, 특히 의식주 영역의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단히 주문하면 사업자가 이를 중계하거나 큐레이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저렴하고 간편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가리킨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스타트업 지원과 육성도 저축은행의 목적인 서민과 중소기업 지원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라며 “1회성으로 그치는 보여주기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 아닌, 웰컴저축은행과 함께 하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금융전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대학생금융실무’ 과정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금융인재 양성 ‘대학생금융실무’ 모집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실무에 대한 이해와 직장인의 자세 등 알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금융실무’ 하반기 과정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상반기 과정에 이어 하반기 과정에서도 40명을 대상으로 하며 모든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MG인재개발원 교수와 실무 직원, 그리고 외부강사 등 10여명의 강사진이 체계적인 교육과정(새마을금고의 이해, 금융상품 및 자금운용업무의 이해, 보험업무의 이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금융산업 및 환경의 이해, 직장생활의 자세 등)을 이끈다.

교육 대상자는 금융실무 교육에 열의가 높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으로 하며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하반기 접수기간은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이며 교욱은 12월 17일부터 3박 4일 동안 천안에 위치한 MG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