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CJ ENM,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흥행…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미션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CJ ENM,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흥행…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미션 업데이트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1.26 17: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CJ ENM,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흥행

CJ ENM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가 5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으로 26일 집계됐다.

아울러 지난 19일에는 양대마켓에서 전체 앱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3F Factory가 CJ ENM으로부터 신비아파트의 IP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제작한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달 31일 소프트 런칭을 시작한 바 있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영화, 드라마, 뮤지컬에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모바일 게임에서도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신비아파트가 대한민국을 대표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선물 아이템 증정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미션 업데이트

넷마블은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미션, 방어구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규 미션 ‘메인 5-2 조력자들’은 최종 목적지까지 맞으면 즉사하는 지뢰 구간을 피하면서 윅브로크들을 소탕해야 하는 것이 임무로 주어진다. 미션 보상으로는 엘리트 재료 랜덤박스, 하급 ST 재료 랜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신규 방어구 ‘5T 켈베로스’의 경우 방어력만 있는 기존 방어구와 달리 공격력과 방어력이 통합 구현된 장비로 전투 상황에 맞춰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서 겨울 업데이트 예고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유저 간담회 ‘2018 카트라이더 쇼케이스’를 열고 올 겨울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북유럽 신화 컨셉의 신규 캐릭터와 트랙, 카트바디를 포함한 ‘GOD 테마’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길드 시스템 개편, 라이선스 제도 재도입 등 올 겨울 순차적으로 추가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e스포츠 선수와의 이벤트 대결이 현장에서 진행됐다는 후문이다.

카트라이더 개발을 담당하는 조재윤 리더는 “이색적인 신규 테마와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 중”이라며 “유저분들이 ‘카트라이더’를 즐긴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만족할 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낚시의 신’,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맵 ‘아이슬란드’와 함께 아이슬란드에서 최고의 낚시 스팟으로 불리는 ‘레이캬비크’와 ‘이사프외르뒤르’, ‘비크이뮈르달’ 지역이 추가된다.

또한 ‘유령 상어’, ‘범고래’ 등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 어종 9마리를 포함해 총 57마리의 신규 어종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낚시의 신은 2014년 전세계 동시 출시된 이래로 전세계 누적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리얼 낚시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CFS 2018’ 조 추첨식 완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중국 태창과 난징에서 열리는 ‘CFS 2018’ (CROSSFIRE STARS 2018)의 조 추첨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스테이지를 진행할 16팀이 각 지역별로 고르게 분포되며 모든 자리가 결정됐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는 조별 예선에서는 각 조별 상위 2개 팀이 8강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조 편성은 D조로 꼽히고 있다. D조에는 CFS 2연패를 달성한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을 비롯해 유럽의 ‘펜타 스포츠’, 브라질의 ‘인츠 게이밍’, 필리핀의 ‘퍼시픽 와라’ 등 강팀들이 대거 속했다.

여병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실장은 “이번 CFS 2018은 16강으로 치러지는 첫 대회인 만큼 더 많은 볼거리와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기대된다”며 “CFPL 등을 통해 중국 팀들과의 경쟁에 익숙한 팀들도 많아졌으니, 전세계 CFS 팬들의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한솔 2018-12-03 20:02:10
어떻게 고스트헌터를 업데이트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