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무기계약직·협력직원 1200여 명 정규직 전환…이마트24, ‘숙취 해소’ 상품 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무기계약직·협력직원 1200여 명 정규직 전환…이마트24, ‘숙취 해소’ 상품 행사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 600여명을 다음달 1일부로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무기계약직·협력직원 1200여 명 정규직 전환

홈플러스는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 600여명을 다음달 1일부로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기존 홈플러스와 2008년 홈에버를 인수한 홈플러스스토어즈㈜ 2개 법인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 중 홈플러스 소속 108개 점포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근무 직원 중 만 12년 이상 근속 사원 1000여 명 중 감급 이상 징계사실이 없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 희망자를 지원받았다.

이렇게 신청한 600여 명의 무기계약직 사원들은 현재 다음달 1일 정규직 발령을 위한 OJT(On the Job Training·현장직무교육)를 수행 중이다.

또 홈플러스는 각 점포에 파견 근무 중인 경비 용역업체 소속 보안팀장들이 올해 말 계약 종료로 인해 일자리를 잃지 않도록 홈플러스 소속 정규직 직원으로 특별 채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당시 홈플러스스토어즈(옛 홈에버, 33개 점포) 소속 만 12년 이상 장기근속 무기계약직 사원의 정규직 전환(430여 명) 규모까지 더하면 올해 홈플러스의 정규직 전환 규모는 총 1200명을 훌쩍 넘을 전망이다.

이마트24, ‘숙취 해소’ 상품 행사 진행

이마트24는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한 달간 숙취해소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준비한 숙취해소 행사 상품은 △1+1 상품 2품목(모닝케어 강황, 갈아 만든배 by 숙취비책) △2+1 상품 5품목(모닝케어 100ml, 모닝케어 레이디 100ml, 레디큐 100ml, 컨디션 100ml, 컨디션 레이디 100ml) △덤증정 상품 1품목(여명 1004 구매 시 리스테린 2종 중 택1) △견뎌바 등 총 9품목이다.

오비맥주,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위원회’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경영을 통해 우수한 기업 문화를 구축한 기업을 시상하는 제도다. 임직원 설문조사 및 전문가들의 기업문화 평가 결과를 토대로 △신뢰지수 (Trust Index) △직원의견 (Employee Comment) △경영문화(Culture Audit) 등 총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종합평가 결과를 얻은 기업이 선정된다.

오비맥주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열린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양방향 소통채널 구축,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실천을 강화하기 위한 여러 제도를 구비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실제 오비맥주는 직원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는 중요 요소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특별소통팀을 신설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있다. 직원들이 회사 제도에 직접 의견을 낼 수 있는 플랫폼도 갖추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에는 본사 로비에 맥주 바를 열고 ‘해피 아워’를 운영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소용량 제품 선봬

디아지오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라인업 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인 ‘싱글톤 더프타운 12년’ 500ml 사이즈를 국내에 첫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700ml사이즈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의 인기에 힘입어 500ml 소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싱글톤 더프타운 12년은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풍미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맛과 합리적인 가격이 큰 특징이다.
 
특히 싱글톤 더프타운은 싱글톤의 3대 증류소 중에서도 최고의 싱글몰트 생산지인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더프타운 증류소에서 생산된다. 유럽산 셰리 캐스크와 미국산 버번 캐스트에서 숙성되어 말린 과일향과 견과류향이 특징으로, 위스키 입문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밸런스와 부드러움을 자랑한다. 이에 ‘세계에서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2007년 이후 IWSC 및 스카치 위스키 마스터즈에서 다수의 골든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총 55회의 수상 경력을 자랑할 만큼 대중성과 함께 뛰어난 품질까지 갖췄다.

골든블루, ‘제3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모집

골든블루는 오는 12월 3일부터 ‘제3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 모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함께 성장하고 만들어가는 행복한 미래’라는 사회공헌활동 슬로건 아래,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양조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이다.

골든블루는 매년 주류산업에 꿈과 열정을 지닌 2명의 장학생들을 선발하여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마스터블렌더가 될 수 있는 글로벌 교육 과정을 후원하고, 장학생들이 위스키의 메카인 스코틀랜드 현지에서 다양한 경험과 양조 노하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선발된 장학생들이 진학하는 학교는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이다.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1821년에 설립돼 3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로 영국 내에서 유일하게 양조·증류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를 다수 길러내 높은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골든블루 측은 해리엇와트 대학교를 졸업한 마스터블렌더들은 전세계 양조장에서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