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5G·AI 초융합으로 대한민국 New ICT 혁신 선도…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5G·AI 초융합으로 대한민국 New ICT 혁신 선도…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1.2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5G·AI 초융합으로 대한민국 New ICT 혁신 선도

SK텔레콤은 단순한 5G 통신망 구축을 넘어 AI와의 융합을 통해 대한민국 New ICT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내달 1일 5G 상용화를 앞두고 사내 게시판을 통해 "5G시대를 열어가는 회사로서 엄중한 책임감을 갖고, 5G ? AI 융합 기반 대한민국 New ICT 혁신을 선도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박정호 사장은 "5G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을 연결하는 대동맥이며, AI는 복잡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최적 솔루션을 찾아내는 두뇌"라며 "SK텔레콤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5G와 AI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 인프라로 초연결·초융합 시대를 촉발할 것"이라며 "지금까지 오프라인에 머물렀던 모든 사물을 정밀하고 빠르게 연결해 우리의 상상력을 넘어서는 새로운 산업과 가치가 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리아센터, 나눔실천 유공 대전광역시장상 수상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는 대전지역 자활사업의 온라인 판로 확보 및 교육을 지원한 공을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대전광역시 대전 전통나래관에서 진행된 '2018년 대전광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에는 대전광역시 임묵 보건복지여성국장, 대전광역자활센터 이현수 센터장, 코리아센터 김영철 부사장 등 주요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리아센터는 지난해 12월부터 대전광역자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메이크샵의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활용해 자활기업, 자활예비창업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오픈과 창업교육에 적극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 출시

삼성전자는 눈부신 겨울 감성을 담은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Alpine White) 색상을 오는 30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9 알파인 화이트 색상은 알프스의 거대한 빙하에 반사돼 찬란하게 반짝이는 빛을 표현했다. 특히, 제품 후면과 옆면, S펜까지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의 일체감을 더했다.

128GB 모델과 512GB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128GB 모델이 109만 4500원, 512GB 모델이 135만 3000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이동통신 3사·자급제 제품으로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전국 디지털 프라자, 모바일 스토어, 이동통신사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로써 갤럭시 노트9은 512GB 모델인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알파인 화이트 모델과 128GB모델인 미드나잇 블랙, 라벤더 퍼플, 메탈릭 코퍼, 클라우드 실버, 알파인 화이트 모델까지 총 8가지 모델, 6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