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인터넷 소통대상’ 종합대상 수상…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 애플 전문점 ‘프리스비’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인터넷 소통대상’ 종합대상 수상…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 애플 전문점 ‘프리스비’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1.3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NS홈쇼핑은 2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KICOA) 주관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NS홈쇼핑

NS홈쇼핑,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종합대상 수상

NS홈쇼핑은 2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인터넷소통협회 (KICOA) 주관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인터넷 소통지수(ICSI, Internet Communication Satisfaction Index)와 소셜소통지수(SCSI, Social Communication Satisfaction Index)의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AAA로 78.08점을 기록하며, 상위 100대 기업(관)의 평균 점수인 73.2점을 크게 상회했다.

특히, 업종의 특징을 담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일컷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시즌 이슈와 상품 활용에 적합한 정보 및 공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고객친화적인 소통활동이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은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남성 고객을 대상으로 일상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쇼핑 아이템을 추천하는 `월간남자`와 다양한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뷰티톡TV` 등 타깃에 적합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호감을 끌어냈다.

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 애플 전문점 ‘프리스비’ 선봬

홈플러스 부천상동점에 12월 1일 애플 공인 리셀러 ‘프리스비’(Frisbee)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홈플러스에서 일부 애플 제품이 판매된 적은 있지만 애플 전문점이 들어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리스비는 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아이폰, 에어팟 등 애플 전 제품은 물론 비츠, 보스,  소니의 프리미엄 음향기기 등 다양한 IT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 체험형 IT매장이다.

이번 문 연 프리스비 매장은 홈플러스 부천상동점 1층 가전 코너에 위치하며, 고객이 애플 제품을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1:1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다양한 IT 액세서리 수요가 지속 늘고 있어 프리스비와 손잡았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프리스비 매장을 연내 3개점, 내년에는 10개점으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부천상동점 프리스비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인 12월 1일부터 7일간 애플 에어팟을 하루 7명씩 선착순으로 7만원 할인 판매한다.(1인 1개 한정)

또 제품 구매고객 대상 주별로 추첨하여 애플 에어팟, 비츠 등 경품을 지급하며, 16일까지 모든 구매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매장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업로드한 방문고객에게는 프리스비 한정판 머그컵 또는 프리스비 에코백을 증정한다.

현대홈쇼핑, 방송인 왕영은과 ‘톡 투게더’ 프로그램 론칭

현대홈쇼핑은 유명 방송인 왕영은씨와 함께 신규 프로그램 ‘톡 투게더’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쇼핑 주력 구매층인 40~50대 여성을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업계에서 ‘토요일의 여자’라 불리는 방송인 왕영은과 톡 투게더 첫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왕영은과 고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라는 콘셉트로 방송을 운영할 계획이며, 기존에 선보였던 주방용품·생활가전 등 홈퍼니싱뿐 아니라, 뷰티·식품·패션 등 카테고리까지 확장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소개하는 상품은 ‘덴비 임페리얼 블루 6인 식기 세트’와 ‘LG 트롬 스타일러’로, 각각 1시간씩 방송할 예정이다. 오전 8시 20분부터 소개할 ‘덴비(Denby)’는 200년 전통의 영국산 프리미엄 테이블 웨어 브랜드로, 왕영은씨를 통해 국내에서 유명해진 대표적인 인기 디너웨어 상품이다. '왕톡’ 론칭 방송 기념으로 식기 6인 세트에 '임페리얼 무쇠 주물 냄비' 등 추가 구성해 62만9000원에 선보인다. 

이어서 오전 9시 20분부터는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을 방송한다.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의류 제품 전용 관리기기로 생활 구김 및 냄새 제거 등의 기능과 LG 트롬만의 ‘무빙행어(Moving Hanger)’ 기술로 1분에 최대 200회 옷을 흔들어줘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 중 구매한 고객에게 'LG 인덕션 1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대웅제약 품질분임조,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대통령상 금·은상 수상

대웅제약은 향남공장 품질분임조가 ‘제 44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금상(1팀), 은상(1팀)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원이 주관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전국대회로 품질·업무혁신 분야의 올림픽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국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우수 분임조 268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여 대웅제약 향남공장 QC팀 제품파트 '플레임하트' 분임조가 산업분야 사무간접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생산1팀 '메아리' 분임조도 산업분야 현장개선부문 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으로 대웅제약 분임조는 처음 출전과 동시에 수상하는 역사를 이어가게 됐다. 앞서 대웅제약 향남공장 품질분임조는 지난해 개최된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도 처음 출전한 분임조로 금상 2팀, 은상 1팀을 배출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