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SBI저축은행,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SBI저축은행,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진행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12.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SBI저축은행이 지난 1일 중구청, 중구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 진행

SBI저축은행이 연말을 맞아 우리 주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해 지난 1일 중구청, 중구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한빛광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진구,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를 포함한 SBI저축은행 직원 500여 명과 저축은행중앙회 이순위 회장 등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8000포기는 중구 관내 소외계층 1650가구에 전달됐다.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소외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지난 30일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를 방문한 캄쑤와이 께오달라봉 주한 라오스대사(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와 MG새마을금고중앙회 김기창 전무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중이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주한 라오스대사와 간담회 실시

MG새마을금고중앙회(이하 새마을금고)가 주한 라오스대사 및 참사관이 지난 11월 30일 새마을금고중앙회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1960~70년대 새마을금고의 발전 모델과 운영에 대한 간담회로 라오스 자국에 새마을금고 설립 방안을 논의코자 마련된 행사다.

새마을금고 김기창 전무이사는 “한국에서의 새마을금고의 발전경험이 라오스 농촌지역의 빈곤문제를 해결하고 금융접근성을 제고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라오스에 새마을금고 설립을 위한 라오스 정부의 적극적인 협력을 주한 라오스대사에게 요청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라오스 농림부 공무원 및 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는 ‘라오스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초청연수’를 올 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실시한 바 있다. 앞으로도 라오스와 다양한 형태의 새마을금고 모델 전수 및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JT저축은행, 멤버십 가입 고객 5만 명 달성 기념 감사 이벤트 마련

▲ JT저축은행이 오는 14일까지 ‘오(5)마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멤버십 가입자 5만 명 달성을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오(5)! 마니’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JT저축은행 멤버십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멤버십 고객 중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소 1만 원~최대 5만 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100%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대상 신용대출 상품은 ‘파라솔 전 상품군(K, W, D)과 ’채무통합론 N’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JT저축은행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 후 상품 신청 시 상담원에게 이벤트 참여 의사를 밝히기만 하면 된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대형 금융사와 다를 바 없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