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百, 한화L&C 인수→‘현대 L&C’ 출범…제이드가든 수목원, 겨울 낭만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百, 한화L&C 인수→‘현대 L&C’ 출범…제이드가든 수목원, 겨울 낭만 이벤트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 건자재 기업 한화L&C에 대한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사명을 ‘현대L&C’로 바꿔 새롭게 출범한다.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百, 한화L&C 인수 완료…‘현대L&C’ 출범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 건자재 기업 한화L&C에 대한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사명을 ‘현대L&C’로 바꿔 새롭게 출범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화L&C 인수를 최종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최종 인수 금액은 3666억원이다. 앞서 그룹 계열사인 현대홈쇼핑은 지난 10월 한화L&C 지분 100%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최근까지 조직체계 정비, IT 통합, 브랜드 변경 등 ‘인수 후 통합 작업’(PMI)을 진행해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특히 한화L&C 최종 인수와 동시에, 사명을 ‘현대L&C’로 변경하고 새 CI를 공개했다. 이와 관련, 한화L&C는 이날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현대L&C’로 변경하는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 선보이는 현대L&C CI는 홈페이지와 본사 및 충청·호남·경북·경남 등 4개 지사, 세종 사업장, 테크센터(연구소) 등에 우선 적용되며, 이후 내년 상반기까지 인테리어 전시장과 직영점, 대리점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제이드가든 수목원, 겨울 낭만 이벤트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제이드가든 수목원에서 겨울을 맞아 야간개장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제이드가든은 12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과 공휴일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방문객센터 1층 인더가든에서는 상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양한 보드게임과 튤립 구근(알뿌리) 심기 체험 이벤트가 준비됐다.

연인 가족을 위한 크리스마스 패키지도 출시했다. 패키지는 타임캡슐 화분에 튤립 구근을 직접 심고 키우는 ‘봄이 오면’ 체험 이벤트와 수목원 투어,  뮤지컬 버스킹 ‘뮤럽’ 공연 관람과 코스요리(인더가든)  및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됐다. 예약은 12월 10일까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수목원에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도록 ‘제이드가든 하우스 웨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하루 한 타임(3시)만 진행하며, 최소 40명에서 최대 11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장소는 이탈리안 가든 홀(실외), 더 캐빈 홀(실내) 중 선택할 수 있다.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국순당, 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

국순당은 11월 초부터 베트남 주요 대형마트와 업소 등에서 베트남의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의 고국인 한국 막걸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스즈키컵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국순당 막걸리 병 뚜껑에 축구공 디자인을 접목시켜 막걸리와 축구 붐을 연계시켰다. 또한 현지 주요 대형마트 등에서 막걸리 시음행사와 함께  ‘국순당 막걸리 축구 게임 세트’를 제작하여 배포한다. 여기에는 축구공 디자인의 막걸리 병뚜껑과 축구게임용 테이블매트가 들어 있어 간편하게 손가락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베트남 현지 페이스북에 베트남 국가대표팀의 매 경기 스코어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축구공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2018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준결승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1차전 승리를 거둬 우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베트남 전역이 축구 열기에 휩싸였다.

GC녹십자, ‘온정의 바자회’ 개최

GC녹십자는 지난달 30일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온정의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7년간 이어지고 있는 온정의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탁한 물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동시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올해 행사에는 TV와 세탁기 등 각종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유아용품 등 총 2600여 점의 물품이 전시됐다.

이번 바자회의 총 수익금 1억2000여 만원은 전액 지역사회의 불우이웃과 희귀병 환우 및 단체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