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리브레 서필훈, '남혐 논란' 커지자…"사과 드립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커피리브레 서필훈, '남혐 논란' 커지자…"사과 드립니다"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12.05 10:34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왼쪽부터) 서필훈 커피리브레 대표가 SNS를 통해 올린 남성혐오성 글, 그에 대한 공식 사과문 ⓒ 시사오늘

서필훈 커피리브레(COFFE LIBRE) 대표가 남성혐오(남혐)성 발언을 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난 3일 서 대표는 자신의 개인 SNS계정이자, 회사 공식 SNS계정인 커피리브레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태석 작가의 〈한국, 남자〉 사진을 올리고 "한남(한국남성)들 주목, 여기 꼭 읽어야 할 책이 나왔다. 너희들의 분노와 두려움, 정신세계와 혐오의 기원을 역사적으로 파헤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책을) 읽었는데도 이해가 안 가면 우선 평소 독서량을 좀 늘려라. 자꾸 나한테 무식한 쪽지 보내지 마라. 나 커피 볶느라 바쁘다"며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

논란은 순식간에 확산됐다. 한국 남성을 싸잡아서 매도하고 있다는 비난이 나왔고, 성(姓)이슈를 떠나서 '무식한 쪽지', '커피 볶느라 바쁘다' 등 누리꾼들을 비아냥거리는 표현 자체가 잘못됐다는 지적도 쏟아졌다. 장사하는 사람이 소비자와 싸우고 있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그러자 서 대표는 5일 다시 같은 SNS계정을 통해 "불쾌했거나 상처가 된 분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나잇값 못하는 경솔한 꼰대의 주절거림이었다고 생각해 달라"고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한편, 커피리브레는 서울 연남점, 명동성당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강남 신세계백화점 등 총 5개 점포를 운영 중인 유명 커피 브랜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매리브레 2018-12-09 16:04:37
잘가!

raven 2018-12-06 10:20:57
페미상대로 많이팔면되겟네요 그 신념 변함없이 계속 하시기를 파이팅

페미리브레 2018-12-05 23:56:39
저기 수익구조는 가게에서 커피 사먹는 것보다는, 원두 판매 내지 전국 로스터리에 생두 납품하는 게 더 크다. 가게에서 커피 사먹는 건 여자들이 할지 몰라도, 납품 받은 생두로 원두 볶아서 파는 건 99% 남자들이 한다. 원두를 지속적으로 사서 먹는 매니아도 대부분 남자다. 결국 이 업체 주수익원은 여자가 아닌 남자. 서사장 헛다리 짚으셨수~

ㄹㅈㄷㄹㄷㅈㄹ 2018-12-05 23:00:08
커피숍가면 여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 커피는 여자들이 많이 사먹는다 > 페미코인탑승 > 실상커피값지불은 남성이 압도적 > 곧 망테크...

커피리브레불매 2018-12-05 13:22:43
불매다 커피나 볶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