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마세라티, 겨울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한불모터스, 제주 푸조·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마세라티, 겨울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한불모터스, 제주 푸조·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개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12.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싼타페, 유로NCAP 최고 등급 별 다섯 획득

현대자동차는 올해 출시한 신형 싼타페가 지난 5일(현지시간) 발표된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싼타페는 이번 테스트에서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부문을 종합 평가한 결과 최고등급을 획득, 탁월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싼타페는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반영된 차체와 최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 등을 바탕으로 성인 탑승자와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로NCAP은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신차 안전검사 중 하나"라며 "싼타페가 최고 등급을 받은 만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차'로서고객들의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불모터스, 제주 푸조·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공식 개관

한불모터는 지난 5일 제주도에서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의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박물관 개관식은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와 엠마뉴엘 딜레 PSA그룹 인디아퍼시픽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PSA그룹 관계자, 강명진 박물관 관장 등 7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건립된 자동차 박물관이자, 프랑스 이외 지역 최초의 푸조 시트로엥 박물관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박물관은 약 2500평(연면적 8264m²)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로 조성됐다.

특히 프랑스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33m 에펠탑을 비롯해 푸조의 200년과 시트로엥의 100년 역사, 헤리티지, 그리고 브랜드가 전하는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불모터스는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브랜드 저변 확대와 동시에 자동차 문화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마세라티, 겨울 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마세라티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 간 전국 9개 마세라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18 서비스 윈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세라티  전 차종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벨트류 △배터리 등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센터 사전 예약 후 차량을 입고하면 더욱 신속하게 점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유상 수리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액세서리 및 머천다이즈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마세라티 차량 방향제를 증정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9개 마세라티 서비스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2018 토요타배 시흥시 전국 장애인탁구 생활체육대회’ 개최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대한장애인탁구협회, 시흥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6일, 7일 양일 간 경기도 시흥시 체육관에서 '2018 토요타배 시흥시 전국 장애인탁구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선수단 250명, 심판 및 운영요원 150명 등 전국 17개 시도에서 총 40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규모의 생활체육 대회다. 각 경기는 국제탁구연맹(ITTF) 경기규정 및 대한장애인탁구협회 운영 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예선 리그전을 거친 후 본선에서 토너먼트로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한국 토요타 자동차 임직원들이 자원봉사단으로 직접 참가해 경기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사장은 "토요타 자동차는 글로벌 캠페인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을 통해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는 스포츠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수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