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 ‘버프툰’,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MOU…넥슨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 ‘버프툰’,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MOU…넥슨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12.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엔씨 ‘버프툰’,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MOU 체결

㈜엔씨소프트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MOU를 지난 6일 체결했다.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NC)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엔씨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내 우수 웹툰 작가와 웹툰 IP를 발굴한단 계획이다.

강성규 엔씨 채널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개최하는 공모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웹툰을 발굴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버프툰이 국내 우수 창작 웹툰 콘텐츠 발굴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넥슨재단은 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창의적 놀이 확산 및 융합인재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넥슨재단, 소호임팩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브레이너리 메이커스 등 네 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국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메이커(Maker) 교육 제공 및 공간 조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넥슨재단은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한 브릭 기부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 아동복지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교육과 놀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대모험’ 사전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넵튠의 자회사 ㈜불혹소프트가 개발한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프렌즈대모험은 판타지 세계 속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용사들이 함께 ‘드래곤’이 훔친 마력의 ‘크리스탈’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의 게임으로, 간단한 터치만으로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게임은 내년 초 정식 출시 예정으로,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OS와 iOS 이용자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1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에픽세븐’이 정식 서비스 시작 100일을 맞아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6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출석할 때마다 성약의 책갈피,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가 시작된다.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에픽세븐을 사랑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팬아트 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사업부 실장은 “이용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많은 사랑 덕분에 정식 서비스 100일과 함께 올해를 빛낸 게임 수상이라는 겹경사를 맞게 됐다”며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준비한 작은 선물이라고 여겨주시고 많은 혜택 받아가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에픽세븐에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업데이트 미리보기 공개

게임빌은 오는 13일 예정된 ‘로열블러드’의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주요 내용을 공식 카페에 사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미리보기’에는 새롭게 오픈하는 챕터7 분쟁 지역에 대한 소개와 캐릭터에 능력치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펫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아울러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새롭게 꾸민 마을의 모습과 크리스마스 특별 신규 코스튬도 일부 선보였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프리뷰 영상 선봬

컴투스가 신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게임 소개 영상을 7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컴투스 미국법인 게임사업부 관계자와 CM(커뮤니티 매니저)이 출연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다양한 콘텐츠를 흥미롭게 소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유저들은 이번 프리뷰 영상을 통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공략하기 위한 폭넓은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식 출시 전까지 유저들의 빠른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