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게임빌 ‘탈리온’,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게임빌은 글로벌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탈리온’(일본 서비스명: 벤데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커뮤니티성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길드 레벨 3이상의 이용자만 입장할 수 있는 ‘길드 영지’가 최초로 등장하고, 길드원과 함께 레이드 보스를 공략하는 ‘길드 레이드’가 새롭게 오픈된다.
아울러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키거나 서브 캐릭터 육성을 쉽게 할 수 있는 ‘영웅의 전당’ 시스템도 추가된다. 이외에도 캐릭터가 100레벨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각성 레벨’, 편의성을 고려한 ‘길드전 개선’과 ‘추천 연맹 보상 시스템’ 등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넥슨, 연말 전시회 ‘틔움’ 개최
넥슨은 사내 문화예술 프로그램 ‘넥슨포럼’에 참여한 직원들의 창작물을 한데 모은 2018년 연말 전시회 ‘틔움’을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틔움은 넥슨에서 5년째 진행하고 있는 연말 전시회로, 넥슨포럼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창작물을 공유하고 넥슨 직원들의 예술적 열정과 감수성을 알리는 장이다.
이은욱 넥슨 인재문화팀 차장은 “틔움은 넥슨포럼의 한 해 결실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로, 올해는 넥슨인의 창조적 발상을 보다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포럼 과정을 통해 넥슨 직원들이 일상 속의 휴식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그 결과물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스트아크, 풍성한 연말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내년 1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과 아바타를 받을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가 실시된다.
같은 기간 산타 NPC를 만나 퀘스트를 수행하고, 특별 NPC인 눈꽃사슴의 호감도를 올려 크리스마스 테마 꾸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로스트아크 측은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누접 접속 시간에 따라 다채로운 아이템도 제공한단 방침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즐겁고 따듯하게 보낼 수 있는 로스트아크만의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는 만큼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