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일·가정 양립 ‘가족 친화 경영’ 주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일·가정 양립 ‘가족 친화 경영’ 주목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정장이 아닌 캐주얼을 입고 정시 퇴근시간보다 일찍 퇴근하는 ‘캐주얼데이’, ‘패밀리데이’로 지정,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매년 ‘피닉스 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녀 교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등학교, 대학교 자녀 학자금을 지원해준다.

이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의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정부, 지자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