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임직원 전국 자원봉사 실시…한화 아쿠아플라넷, 웹어워드 모바일웹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임직원 전국 자원봉사 실시…한화 아쿠아플라넷, 웹어워드 모바일웹 대상 수상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12.19 11: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나눔플러스 박스’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송년회 대신 전국 자원봉사 실시

홈플러스는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나눔플러스 박스’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11~12월을 전사 ‘나눔플러스’ 기간으로 정해 각 점포 임직원들이 연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직원들만의 송년회 대신 고객 최접점에 있는 유통업의 특성을 살려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나눔 활동을 한 번씩 더 전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자는 취지다.

우선 세종점을 시작으로 전국 16개 지역 주요 점포에서 노사 협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 직원을 비롯한 임직원 300여 명이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과자 12종으로 구성된 파티 팩(Party Pack) 2100박스를 직접 만들어 각 지역 아동시설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19일 홈플러스 본사에서는 임일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600개 나눔플러스 박스를 만들어 본사 인근 강서구·광명시 25개 지역아동센터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이 밖에도 각 점포 ‘나눔플러스 봉사단’ 임직원 2800여 명은 올 연말연시 지역 내 복지시설과 연계, 저소득층, 복지관, 위탁아동,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담그기, 연탄 배송, 반찬 배달, 무료 급식, 나들이 도우미, 집 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웹어워드 모바일웹 대상 수상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13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웹 서비스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지난 1월 모바일웹 개편을 통해 고객 관람 편의성을 높이고 웹 접근성을 강화했다. 관람 전에는 방문에 필요한 프로그램 스케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관람 중에는 현재 시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안내하는 게 특징이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이번 모바일웹 서비스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해 2019년 1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 수상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고,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아쿠아플라넷 무료 입장권(1인 2매), 아쿠아 인형, 영화관람권(1인 2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019년 1월 22일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웅제약, 브릿지바이오와 ‘BBT-401’ 공동개발 계약

대웅제약이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으로부터 면역질환 후보물질의 기술을 도입하고 오픈콜라보레이션에 나섰다.

대웅제약은 19일 브릿지바이오와 궤양성 대장염 등 염증성 질환치료 신약후보물질 'BBT-401'에 대한 ‘기술 실시권 및 글로벌 완제의약품 생산 판매권의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BBT-401의 허가를 위한 임상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BBT-401의 사업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한국, 중국,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총 22개 지역에서 BBT-401의 허가 및 사업권리와 함께 전세계 독점 생산·공급권을 확보했고, ㈜대웅은 브릿지바이오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기술이전으로 브릿지바이오는 대웅제약으로부터 계약금과 개발, 허가 등 목표 도달시 지급 금액(마일스톤)을 받게 되며 약 4000만 달러 규모로 전망된다.

BBT-401은 ‘계열 최초 신약’ 후보물질로 인체의 면역 신호 전달에 관여하는 단백질 펠리노-1(Pellino-1)과 결합하여 궤양성 대장염 등 염증성 질환에서 염증 신호 전달을 차단하여 면역 반응을 억제하는 기전으로 기존 치료제들의 단점을 극복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올해 미국에서 안전성과 내약성 등 약물의 특성을 확인하는 BBT-401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연내에 실제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2상을 미국에서 착수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아시아권에서의 임상 개발에도 신속히 착수할 예정이다.

공영쇼핑, 연말 지역 우수식품 대거 편성

공영쇼핑은 연말 지역 우수 식품을 대거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에는 ‘안동 참마’ ‘양구 시래기’ ‘완도 건매생이’ ‘해남 고구마’ ‘경주천년한우’ ‘환공 어묵’ ‘제주 한라봉’을 편성한다. 황해도 전통음식인 ‘쑥오쟁이떡’까지 포함하면 이날 하루만 7개 상품이 지역 식품이다.

환공어묵은 1940년 부산 부평 깡통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후 78년동안 3대째 이어온 전통 부산 어묵이다. 잡채·오징어 등 8종으로 구성되며 밀가루나 합성착색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21일에는 ‘평창 산양삼’ ‘충주 사과’ ‘영산포 홍어’가 판매된다. 산양삼과 사과는 공영쇼핑이 지자체와 손잡고 기획한 정책방송 상품이다. 산양삼은 평창산양삼특구영농조합법인 조합사가 800미터 고산지대에서 생산했다.

22일에는 ‘창억떡’, 23일에는 ‘포항 구룡포 과메기’ 판매가 예정돼 있다. 창억떡은 1960년대 광주 동명동 도내기시장 떡집에서 개발한 전통 시루방식 떡이다. 공영쇼핑 입점 후 떡에 올리는 고물을 다양화하며 영양 높은 간편식으로 인기가 높다.

공영쇼핑은 25일까지 봉동(완주) 편강, 충주 소태밤, 지리산 쑥부쟁이 비빔밥, 밀양 대봉감, 나주 구진포 민물장어 등도 편성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홈플구매반대 2018-12-19 15:27:11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8&aid=0004275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