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U+ 하현회 "5G 통해 또 한 번의 도약 이룰 것"…KT그룹사,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U+ 하현회 "5G 통해 또 한 번의 도약 이룰 것"…KT그룹사,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G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시사오늘

LGU+ 하현회 "5G 통해 또 한 번의 도약 이룰 것"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G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9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서울 용산 사옥에서 하현회 부회장을 비롯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하 부회장은 5G 시장 성장 주도를 위한 핵심 요소로 △선도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마케팅 3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지금까지 무선 시장은 속도와 기술 중심의 일방향 2차원 대용량 동영상 서비스가 주축을 이뤘다면, 5G 시대에는 속도와 기술에 가치를 더한 융합서비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초고화질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로 경쟁 양상이 바뀔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하현회 부회장은 유료방송 시장 역시 IPTV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나,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OTT 서비스의 국내 진입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소싱, 플랫폼 간 가입자 확보 경쟁으로 구도가 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 부회장은 "5G를 통해 획기적인 산업의 변화는 진행이 될 것이고 속도는 기하급수적일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IoT와 통신의 연계를 통해 LG유플러스가 또 한 번의 도약을 할 것이라 본다"고 전했다.

KT그룹사, '일자리창출' 정부포상…고용확대 공로인정

KT그룹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18일 열린 '2018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KT서비스북부가 단체부문 대통령표창을 각각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KT엠모바일 박종진 대표는 안팎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직원과 회사의 동반성장'이라는 경영 방침 아래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청년 일자리 창출, 노사상생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능력 중심의 '열린 고용' 시행과 사내 도급업체 직원의 직접고용으로 고교 졸업자, 전문대 졸업자의 채용 비중을 크게 늘려 좋은 일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하는 '가족 사랑의 날'과 '9 to 6' 사전 도입을 위한 '워크 다이어트'(업무량 축소), '매일 1시간 집중 근무제' 시행, 신규 입사자를 위한 멘토링 제도 등 다양한 기업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우아한형제들, 2018 '가족친화 우수기업' 포상 수여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8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만든 제도로써 모범적인 조직 문화를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심사를 거친 후 선발된 기업을 포상한다.

우아한형제들은 구성원들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은 2015년부터 월요일에는 전 임직원이 오후 1시에 출근하는 주 4.5일제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고, 작년부터 주 35시간 근무제도를 도입하며 유연한 근무 형태를 통한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임신한 구성원에게는 출산휴가에 들어가기 전까지 2시간 단축근무를 하는 임신기 자율선택 근무를 제공하며, 출산휴가 90일과 육아 휴직 1년을 보장한다. 남성 구성원에게는 아내가 출산했을 때 2주간의 배우자 출산휴가를 지원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