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KNPS 아이스크림 부문 1위…CJ제일제당,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KNPS 아이스크림 부문 1위…CJ제일제당,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출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12.2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빙그레,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아이스크림 1위

빙그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아이스크림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NPS(Korean Net Promoter Score)는 국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했던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추천하고 하는지 그 정도를 조사해 수치화한 지수다. 빙그레는 2008년 이후 11년 연속 아이스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됐다.

빙그레 측은 "빙그레 아이스크림에 대해 고객이 보내준 선택과 성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경영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파트너스, 연말 특별 프로모션 진행

쿠팡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1일 전했다.

쿠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온라인 사이트에 광고하고, 여기서 매출이 발생하면 커미션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자신의 온라인 콘텐츠에 맞는 상품을 찾아 주변인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어 개인 블로거는 물론, 기업까지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쿠팡 파트너스 이용자들이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지인 추천 보너스 △매출 상승 보너스 등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삼호어묵 일품 어묵탕'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황태어묵탕', '꽃게어묵탕'으로 구성됐다. 파우치 안에 세 종류의 어묵과 계란, 무, 곤약, 육수 등이 들어, 별도로 건더기를 준비할 필요없이 끓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게 특징이다.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2인 기준 4580원이다.

CJ제일제당 측은 "평소에 식사로 즐길 수 있고, 연말연시 등 각종 모임에서 안주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편의형 어묵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노블 한방 브랜드 '秀(수)한방' 론칭

LG생활건강은 노블 한방화장품 브랜드 '秀(수)한방'을 론칭했다고 21일 전했다.

수한방은 LG생활건강의 한방화장품 럭셔리 브랜드인 '사가秀(수)'와 프리미엄 브랜드인 '수려한秀(수)'를 아우르는 패밀리 브랜드다. 앞으로 수한방을 통해 채널·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한방화장품의 정수를 선보인다는 게 LG생활건강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20일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수한방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수한방 론칭 첫 번째 제품이자 시그니처 제품으로 '사가수 자하비책 에센스'를 출시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숙면효과 향료조성물' 특허기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일 특허청이 주최한 '2018 하반기 특허기술상'에서 '숙면효과를 갖는 향료조성물'에 관한 특허로 특허기술상 지석영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2015년 아모레퍼시픽 기술 연구원이 특허 등록한 숙면효과 향료조성물 장미, 백단, 오렌지꽃, 일랑일랑 오일 등 4가지 천연 오일 함유 향료에 관한 발명이다. 수면질 향상으로 숙면을 돕는 향료를 만들고자 했다는 게 아모레퍼시픽의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슬리핑 뷰티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연구와 발명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계 고객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