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기가지니 성경 서비스' 출시…요기요, '크리스마스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기가지니 성경 서비스' 출시…요기요, '크리스마스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기가지니 성경 서비스 출시

KT는 인터넷 기독교기업인 ㈜갓피플과 협력해 AI 스피커 기가지니로 성경을 읽어주는 '기가지니 성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66권 전체를 장별로 제공하며 마지막에 읽던 곳부터 이어 읽는 편의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에서 제작한 '드라마 바이블' 모드는 차인표, 한인수 등 100여명의 배우 및 성우가 참여해 성경을 현실감 있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요기요, '크리스마스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크리스마스 당일 혼밥 메뉴 주문이 크리스마스 이브보다 평균 13.8%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에서 지난 2년간 크리스마스 시즌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친구나 가족 등 소중한 사람들과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고 당일에는 편히 휴식을 취하며 혼자만의 연말을 즐기고 싶은 '혼말족'의 배달 주문이 늘면서 1인분 메뉴 주문 수가 증가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주문 메뉴 역시 버거, 짜장면 등의 혼밥 메뉴 주문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집닥, 웨딩스냅 플랫폼 프딩과 신혼부부 맞춤 이벤트 실시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간편안심 인테리어 집닥은 웨딩스냅 스튜디오 중개 플랫폼 프딩과 신혼부부를 타겟으로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신혼부부들에게 집닥 브랜드를 소개하고, 신혼집 인테리어를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될 전망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프딩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내용을 확인한 뒤 집닥 홈페이지 내 견적 신청 페이지에서 공간정보와 주소, 이름, 연락처 등을 기재하고 프로모션 코드에 '프딩'을 입력하면 된다.

이후 집닥을 통해 방문견적 상담까지 완료한 고객에 한해 5만 원 상당 웨딩스냅 촬영비 캐시백 또는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쉽겟, 월평균 매출 상승률 50%↑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해외직구 앱서비스 쉽겟은 올해 하반기 월 매출이 평균 5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쉽겟은 한글가이드와 자동번역 기능을 제공해 외국어에 대한 불편함 없이 쉽게 해외직구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약 60만 명의 회원이 이용 중이다.

코리아센터는 올해 8월 쉽겟 인수 이후, 자사의 해외직구플랫폼 몰테일의 물류·재고관리시스템을 도입해 물류비용 절감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매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세이며, 올해 코리아센터의 해외직구 매출 최대실적을 이루는데도 큰 역할을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