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보험 판매점 통합청약 솔루션 출시…2018년 하반기 히트 브랜드 '삼성·LG'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보험 판매점 통합청약 솔루션 출시…2018년 하반기 히트 브랜드 '삼성·LG'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보험 판매점을 위한 통합청약 솔루션 출시

KT는 보험판매대리점(GA: General Agency)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MIPS는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유클라우드 VDI 또는 유클라우드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

보험판매대리점들은 직접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는 것 대비 초기 투자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보험 청약뿐 아니라 비즈니스 변동에 따라 가상화 PC를 목적에 맞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U+, 5G 상용망에서 국내 첫 1.33Gbps 속도 구현

LG유플러스는 서울시 강서구 LG마곡사이언스파크 인근에서 5G 단말로 국내 첫 1.33Gbps 이상의 속도를 구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속도 측정은 서버에서 테스트 단말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해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1.33Gbps는 LTE 서비스의 평균 다운로드 속도인 133.43Mbps에 비해 최대 10배에 달하는 것으로, 이동통신사들이 5G를 제공 중인 3.5GHz 주파수 대역에서 LG유플러스가 할당 받은 80MHz 대역폭으로 구현할 수 있는 이론적 최고 속도에 육박한다. 안테나 수와 송수신 방법 등 5G 규격을 감안할 때 현재 개발된 기술을 통해 80MHz 대역폭으로 구현 가능한 5G 최대 속도는 1.39Gbps 수준이다

이에 따라 내년 스마트폰 형태의 단말기가 보급되면 고객들은 현재보다 최고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기존 LTE망을 함께 활용하면 최고 2Gbps 이상의 속도로 데이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레저큐, 삼척시청과 '삼척투어패스' 개발∙판매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는 삼척시청과 함께 삼척투어패스를 개발, 이달 판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척투어패스는 강원도 삼척 소재 관광지 5곳을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티켓이다. 강원종합박물관, 동굴신비관, 수로부인 헌화공원(남화산 해맞이공원), 해신당공원, 환선굴 등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판매 권종은 72시간 자유이용권, 48시간 빅2권, 케이블카 패키지 등이며, 가격은 성인 기준 자유이용권 8500원, 빅2권 7000원, 패키지 1만 5500원이다. 패키지에는 72시간 자유이용권과 삼척해상케이블카 주중 왕복권이 포함된다. 가자고 및 야놀자, 쿠팡, 티몬, 위메프, 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올해 클래스 상품 키워드 'DIY'…개인 취향 중시

액티비티 '클래스' 상품의 올해 주요 트렌드 키워드는 'DIY'(Do-it-yourself)로 조사됐다.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이는 여기어때가 클래스 카테고리를 오픈한 지난달 2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약 50일간의 판매를 분석한 결과다.

26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소비자가 다수 선택한 상품에는 나만의 네온사인 만들기와 이태원 이연공방 도자기 체험이 나란히 1, 2위에 올라, 인기 클래스로 꼽혔다.

이 외에 나만의 향수 만들기(8위), 자개 은반지 만들기(9위), 플라워와 캔들 만들기(13위) 등 공방 상품도 인기가 높았다.

에누리 가격비교, 2018년 하반기 히트 브랜드 '삼성·LG'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판매량, 소비자 반응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18년 하반기 각 분야별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히트브랜드를 선정하고 26일 발표했다.

하반기 히트 브랜드는 디지털, 가전, 컴퓨터, 라이프, 패션 등 총 5개 분야별로 42개 브랜드의 80개 상품이 선정됐다. 브랜드별로는 삼성전자가 17개, LG전자는 7개 상품이 선정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공기청정기, 스마트폰, TV 등 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7개의 제품이 선정됐으며 LG전자는 건조기, 무선청소기, 프로젝터 등 가전과 디지털 분야에서 사랑받아 7개의 제품이 히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파인디지털, 캐논CI, 앱손, 샤오미, 로지텍 등의 브랜드들이 각 분야별로 히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