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5G 상용망 활용한 TV생중계 세계 첫 성공…지니뮤직,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5G 상용망 활용한 TV생중계 세계 첫 성공…지니뮤직,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0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5G 상용망 활용한 TV생중계 세계 최초 성공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5G 상용망과 생중계 솔루션을 활용한 TV 생방송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1월 1일 0시 전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신년 카운트다운, 타종 행사, 인터뷰 등을 엔터테인먼트 채널 'XtvN'을 통해 총 3차례 11분간 실시간 방송됐다.

중계에는 지난 12월 1일부터 시작한 5G상용 서비스와 4년간 개발한 SK텔레콤 생중계 솔루션 'T 라이브 캐스터'가 쓰였다.

T 라이브 캐스터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5G · LTE 등을 통해 TV, 개인방송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행사, 스포츠 중계 등 미디어 분야 외에 재난·안전을 위한 영상관제 분야(강원소방본부, 대구지방경찰청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LG전자, 새해맞이 다양한 스마트폰 구매혜택 제공

LG전자는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LG V40 ThinQ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품 케이스 2종, 액정필름 등으로 구성된 '액세서리 패키지' △40만 원 상당 '넥슨 4종 게임아이템' △퓨리케어 정수기 '케어솔루션 요금할인' 등 선물이 제공된다.

또 LG전자는 LG G7 ThinQ, X5, Q7, Q8 구매 고객에게도 모델에 따라 액세서리 패키지, 15만 원 상당 넥슨 게임아이템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케이스와 액정필름을 기본 구비하는 점을 감안해 실용성을 높인 것이다.

지니뮤직, 라이트 유저를 위한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 출시

지니뮤직은 스트리밍 서비스 시 창작자들에게 지불해야 할 음원 저작권료 비율이 5% 포인트 늘어나면서 원가부담이 커져 일부 음악상품 가격을 인상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폰 전용 '스마트 음악감상'은 7400원, '무제한 스트리밍 음악감상' 상품은 8400원으로 각각 600원 인상됐다. 이번 상품 가격인상은 신규 가입자들에게 적용된다.

지니뮤직은 원가부담증가로 일부 상품의 음악가격을 소폭 인상했지만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는 저가형 음악상품도 동시에 출시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니뮤직이 새롭게 런칭한 상품은 '5곡 다운로드' 상품과 '10곡 다운로드' 상품이다. 소액으로 음악을 소유하고 감상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만든 이 상품은 아티스트의 싱글 앨범이나 정규 앨범을 저렴한 가격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몰테일, AS프라임서비스 론칭

해외직구 1위 플랫폼 몰테일을 운영중인 코리아센터는 업계최초로 해외직구 상품 전문 AS서비스인 'AS프라임'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AS프라임은 해외직구상품 입고시 검수부터 배송 중 파손사고 책임, 사후 AS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원스탑 케어 서비스다. 

2016년부터 운영한 인덕션 전기렌지 AS전문서비스인 '토탈케어플랜 서비스'를 확대한 서비스다. 몰테일은 해외직구로 다이슨 청소기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금번 서비스를 오픈했다.

가입방법은 다이슨 상품(V6, V7, V8(리퍼제품포함)을 구매한 경우, 몰테일 배송신청서를 작성할 때 AS프라임 가입을 선택하면 배송비 결제시 연 회원비 10달러(리퍼제품 15달러)가 함께 결제된다. 

몰테일 제휴업체인 전자제품 전문 서비스업체 '배터리뉴'에서 AS를 담당하며, AS입고부터 출고까지의 전 과정 알림메시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