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국립서울맹학교에 점자책 기증…배달의민족, 카드수수료 인하 혜택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국립서울맹학교에 점자책 기증…배달의민족, 카드수수료 인하 혜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국립서울맹학교에 점자책 200여 권 기증

KT는 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 점자책 200여 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2019년 입사한 KT그룹 신입사원 400여 명이 지난 2일부터 시작된 그룹 입문교육에서 직접 점자책 입력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T는 신입사원들이 입력한 100여 권의 텍스트파일과 도서 형태의 점자책 100여 권을 더해 200여 권을 서울맹학교에 전달했다.

KT는 매년 그룹 신입사원 연수교육에 동자동 쪽방촌 급식 나눔, 연탄 배달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포함시키고 있는데 올해는 IT 기기를 활용한 점자책 입력으로 전환했다.

LGU+, U+멤버스 누적 방문 1억 건 돌파

LG유플러스는 멤버십 할인, 휴대폰 소액결제, 제휴사 포인트 적립 및 이용이 동시에 가능한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출시 1주년, 누적 방문 1억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U+멤버스는 하나의 앱으로 주변의 편의점, 영화관, 카페 등 제휴 브랜드에서 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지난해 1월 출시됐다.

U+멤버스는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450만명, 누적 방문 수 1억 건, 하루 평균 31만건의 방문수를 기록했다. 1년간 U+멤버스 내에서 총 240만 건의 제휴사 멤버십 발급이 이뤄졌고, 월 누적 28만 명의 고객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을 할인 받았다.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전체 고객 중 여성이 52%, 남성이 48%로 여성 고객이 더 많이 이용했다. 세대별로는 20대가 31%로 가장 높았고, 이어 △30대(25%) △40대(23%) △50대(12%) △10대(5%) 순으로 나타났다.

배달의민족, 카드수수료 인하 혜택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카드결제 수수료 인하 및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 세액공제 포함, 정산 일정 단축 등 소상공인 지원 3대 방안을 7일 발표했다

배달의민족은 광고주 전용 사'장님사이트' 공지를 통해 △중소상공인 대상 배달앱 카드결제수수료 차등 인하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 세액공제 포함 △정산일정 '주간 단위'에서 '일 단위'로 단축 등 3가지 예정 사항을 안내했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전 사회적 차원의 소상공인 지원 노력에 동참하고자 지난해부터 정부 및 신용카드 업계와 함께 결제 수수료 인하 준비를 해 왔다.

메이크샵, 2018 국가도메인 고객만족 우수기업선정

코리아센터는 자사 유료결제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도메인 서비스 '싼도메인'이 '2018년 국가도메인 등록대행자 고객만족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도메인 등록의 편의성, 신속성, 전문성 등 총 10개 항목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우수 및 개선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18년 10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전국 20~60대 남녀 2027명을 대상으로 시장조사 기관인 ㈜트루이스를 통해 유무선 전화면접과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