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BC-신한-롯데 등 카드 3사, QR 스캔 결제 서비스 출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BC-신한-롯데 등 카드 3사, QR 스캔 결제 서비스 출시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BC, 신한, 롯데카드 3사가 7일 ‘QR 스캔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BC카드

BC-신한-롯데 등 카드 3사, QR 스캔 결제 서비스 출시

BC카드와 신한카드, 롯데카드 3사가 가맹점이 준비한 QR코드를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직접 스캔해 결제하는 ‘QR 스캔 결제’ 서비스를 7일 출시했다.

‘QR 스캔 결제’ 서비스는 중국 등 QR결제가 보편화된 곳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드 3사는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가맹점을 모집할 예정이다.

QR 스캔 결제는 가맹점과 카드사 간 정산과정이 간소화돼 해당 서비스로 결제된 건은 최대 0.14%까지 사맹점 수수료가 인하된다. 가맹점이 인쇄된 QR코드만 부착해 놓으면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결제하는 방식이므로 푸드트럭 등 중소·영세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강혁 BC카드 부사장은 “‘QR 스캔 결제’ 도입으로 가맹점 수수료를 추가 인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등,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가는 중”이라면서 “QR 등 다양한 결제수단 제공을 통해 가맹점과 상생은 물론, 고객이 보다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카드가 고객들의 부동산 관리를 지원하는 ‘부동산케어’ 서비스를 7일 오픈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고객 부동산 관리 서비스 ‘부동산케어’ 론칭

하나카드가 하나카드 고객이 부동산 등기변동과 실거래가 알림, 부동산 법률소송 지원까지 가능한 ‘부동산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부동산케어’ 서비스는 등기정보 변동 조회·알림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알림, 부동산관련 법률 소송 지원, 금융회사 등록 개인신상정보 조회 서비스 등 총 4가지의 서비스로 구성됐다.

하나카드 Fee-biz 사업부 관계자는 “예측이 어렵게 변동하는 부동산 시장 속에서, 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관심을 두고 있는 부동산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등기정보와 신상정보 알림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관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예방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추후 부동산 대출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도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하나카드 고객들이 카드혜택 뿐만 아니라 부동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카드는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3월 말까지 ‘부동산케어’ 서비스에 가입 후 첫 달 이용료을 납부한 고객들으 대상으로 이디야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 1매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