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리테일, ‘작은사랑나눔회’ 통해 18억 지원…동행복권, 복권기금으로 에너지 복지 실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리테일, ‘작은사랑나눔회’ 통해 18억 지원…동행복권, 복권기금으로 에너지 복지 실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0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J ENM 오쇼핑부문은 모바일 생방송 전용채널 쇼크라이브에 가수 청하가 출연한다고 9일 밝혔다. ⓒ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 ‘인싸쇼핑’에 청하 출연

CJ ENM 오쇼핑부문은 모바일 생방송 전용채널 쇼크라이브에 가수 청하가 출연한다고 9일 밝혔다.

청하는 9일 밤 10시부터 시작하는 쇼크라이브 ‘인싸쇼핑’에서 ‘성우계의 아이돌’ 남도형 성우와 함꼐 음원 스트리밍 이용권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청하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활동했던 멤버로, 데뷔 이후 현재까지 미니앨범 3집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니뮤직 스마트폰 전용 스트리밍 이용권’(360일)과 누 ‘포스 블루투스 이어폰’ 구성을 51% 할인한 10만6900원 선보인다.  ‘지니뮤직 스마트폰 전용 스트리밍 이용권’(360일) 단일상품은 26% 할인한 7만1900원에 판매한다.

또 AI 서비스인 ‘지니어스’ 등 지니뮤직 앱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한다. 생방송 중에는 청하의 신곡 ‘벌써 12시’ 무대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남도형 성우가 즉석 피쳐링을 하며 귀가 달달한 케미를 연출할 예정이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청하와 질문답변 시간을 갖고 팬들과도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눈길을 끄는 독특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채팅창을 통해 구매를 인증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청하의 신곡 싸인 CD를 증정한다. 신곡 관련 퀴즈를 통한 CJmall 적립금 지급은 물론, 청하의 애교 4종 즉석 사진 추첨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청하를 웃겨라’ 같은 팬과의 전화연결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설 선물세트 26종 출시

디아지오코리아는 설 명절을 앞두고 품격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23종(조니워커 16종, 윈저 3종, 기타 4종 포함)과 저도주 선물세트 3종 등 총 26종을 전국 백화점·대형 마트에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조니워커’, ‘윈저’와 프리미엄 연산 저도주 ‘W 시그니처’ 시리즈, 합리적인 싱글몰트 위스키 ‘싱글톤’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가격대는 대형 마트 기준 2만4000원대에서 27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특히 조니워커의 특별한 한정판 2종이 포함됐다. ‘화이트워커 바이 조니워커’는 조니워커와 HBO®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역사적인 만남으로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위스키다.

지난 12월 1차 한정판매 시 위스키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단시간에 완판된 제품으로 왕좌의 게임 마지막 시즌 공개를 앞두고 소중한 분께 소장가치가 높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19년 황금 돼지해를 맞아 설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레이블 황금 돼지띠 한정판’도 선보인다.

GS리테일, ‘작은사랑나눔회’ 통해 18억 지원

GS리테일은 ‘작은사랑나눔회’를 통해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 620명에게 18억 원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GS리테일의 작은사랑나눔회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14년간 운영 중이며, 4000여명의 임직원 중 자발적으로 가입한 가입자들이 월 급여 중 1000원 미만 금액(1~999원)을 기부하는 내부 지원 제도다.

GS리테일의 작은사랑나눔회는 재직중인 GS리테일 전 직원이 가입 가능하고, GS리테일 직원이라면 누구나 본인과 부모, 시부모, 장인 장모와 자녀까지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질병 기준은 암,  심장 및 뇌 질환, 신부전증, 미숙아, 백혈병 등 보험사에서 정의하는 주요 성인 질환과 난치병을 비롯해 통계청 자료에서 근거한 성인 주요 사망원인이 포함되며, 그 외 중대 질병은 사안에 따라 별도 심의를 통해 지원한다.

GS리테일은 작은사랑나눔회가 생기기 전에는 직원들의 사고 및 중대 질병에 대해 부서나 점포 단위로 별도 모금행사를 진행해왔다.

작은사랑나눔회는 가족이나 본인의 질병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곤란에 처한 직원들에게 각자의 경제적 상황과 소요 비용 등을 고려한 적절한 경제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직원들의 복지를 향상시키고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동행복권, 복권기금으로 에너지 복지 실천

동행복권은 지역 노인들의 보금자리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복권기금을 통한 에너지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경상남도 창녕군은 2018년 지역 태양광 업체 활성화와 경로당 전력 예산 절감을 위해 3차례에 걸쳐 관내 경로당 총 89개소에 267kW의 태양광 발전장치를 설치했다.

특히 태양광 설치 공사비로 쓰인 약 4억 4000만 원은 로또복권, 연금복권, 즉석복권, 전자복권의 판매를 통해 조성된 복권기금으로 활용됐다. 경로당 태양광 보급 사업은 2021년까지 복권기금과 시․군비를 들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동행복권 측은 “경로당을 찾는 어르신들에게 큰 만족도를 설치 초반에는 생소한 태양광 전지판을 동네 어르신들이 낯설어했지만 이제는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