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이스타항공,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전달…제주항공, 찜 특가할인 해외 판매 증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이스타항공,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전달…제주항공, 찜 특가할인 해외 판매 증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1.1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이스타항공,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 전달

이스타항공은 1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을 전달했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해 12월 한 달 간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지역사회의 복지기관과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이게 된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통해 직장인 기부 프로그램인 ‘착한일터’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등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신년맞이 봉사활동 펼쳐

대한항공은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사내 봉사단체인 하늘사랑회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사랑 나눔 활동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직원 자녀를 포함한 하늘사랑회 16명의 회원들은 지난 11일 인천 중구 운북동 소재 구립해송노인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미술치료교실 개최와 더불어 대청소, 생필품 전달 등이 이뤄졌다.

한편 구립해송노인요양원은 몸이 불편해 장기요양 등급 판정을 받은 60여 명의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시설로, 대한항공이 지난 2010년부터 매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찜 특가할인 해외 판매 증가…日 급증

제주항공은 항공권 특가 할인 이벤트인 찜(JJiM) 프로모션의 해외 현지 판매 비중이 점차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해외 현지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실적 중 해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7년 1월 3.3%에서 1년 만인 2018년 1월 16%로 급증했다고 전했다.

현지 판매 실적을 지역별로 분류하면, 일본이 42.9%, 중국과 홍콩, 대만 등 동북아시아 38.5%, 필리핀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가 14.9%, 괌과 사이판 등 사이판과 러시아 등 기타 지역이 2.7%의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일본은 올해 판매 실적이 25% 포인트 이상 늘어난 42.9%를 차지, 동방신기를 비롯한 한류 마케팅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