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천안에 ‘미트센터’ 건립 추진…대원제약, 유기농 프로바이오틱스 홍콩 시장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천안에 ‘미트센터’ 건립 추진…대원제약, 유기농 프로바이오틱스 홍콩 시장 진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1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천안시청에서 대규모 ‘미트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홈플러스

홈플러스, 천안에 ‘미트센터’ 건립 추진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충청남도 천안시청에서 대규모 ‘미트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홈플러스가 올 상반기 중 착공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충남 천안시 성남면 제5산업단지 일대에 1만7242㎡(약 5215평) 규모의 부지에 육류 포장·가공시설 ‘미트센터’를 건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미트센터는 총 15개 라인에서 한우와 수입육, 돈육, 양념육 등을 연간 1만2100톤 규모로 가공·포장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돼, 전국 홈플러스 하이퍼 점포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에 축산 상품들을 공급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미트센터가 들어서는 천안 제5산업단지는 입지 면에서 홈플러스의 주요 거점 물류센터인 안성신선물류센터와 함안신선물류센터 간 최적의 위치에 조성돼 높은 물류 효율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e커머스, ‘제 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이하 롯데e커머스)는 오는 2월 11일까지 ‘제 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은 IT 개발 인력을 포함해 3명 이상의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심사 기준은 타깃(target) 고객의 적정성, 기술구현 가능성, 롯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의 시너지 등이다.

공모전 참가는 롯데액셀러레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타깃 고객, 구현 방법 등의 내용을 담은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e커머스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를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공유 서비스사업 및 내부 연구 내용과 연계해 업그레이드 된 사업 모델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디어에 제한을 두지 않고 내용에 따라 롯데e커머스 내 서비스 연동뿐만 아니라 지분 투자, 신규 법인 설립 등 아이디어의 활용 방식에 대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을 예정이다.

GS25, 편의점 샐러드 토핑 종류 남녀 선호도 달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샐러드의 남녀 별 선호도 차이가 토핑 별로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GS25에 따르면 남성이 가장 선호하는 샐러드는 치킨스테이크볼샐러드, 케이준치킨샐러드, 큐브스테이크볼샐러드 순으로 주토핑 재료가 고기류인 단백질 강화 식재료 구성의 샐러드다.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샐러드는 99칼로리한컵샐러드, 유어스심쿵딸기샐러드(이하 심쿵딸기 샐러드),  베리앤리코타미니샐러드 순이다.

또 여성 선호 3종 샐러드의 메인 토핑 식재료는 방울 토마토, 딸기 등 작은 사이즈의 과채류다. 과채류 외에도 여성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단백질 식재료인 병아리콩, 리코타 치즈 등이 사용됐다.

대원제약, 유기농 프로바이오틱스 홍콩 시장 진출

대원제약은 홍콩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지난해 9월 홍콩에서 열린 '2018 아시아 천연유기농 박람회'(2018 NOPA)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수 개월의 테스트 마케팅 과정을 거쳐 올해 1월 홍콩에 정식 출시됐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홍콩 현지의 유기농 전문 스토어, 클리닉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높은 안전성과 뛰어난 품질로 현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홍콩 단일국가로만 올해 수출액 100만불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특허받은 유산균인 ‘로쎌균주’와 성인과 아이의 장 환경에 따른 맞춤형 복합균주를 사용했으며, 마이크로캡슐공법을 적용해 보다 많은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성인용인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와 유아용 제품인 ‘장대원 네이처 키즈’ 2종으로 출시돼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고,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등 5가지 화학첨가물도 넣지 않았다.

대원제약은 제품 출시 1년 만에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향후 남미/북미 시장까지 수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GC녹십자, 사내 소통 프로그램 ‘Connect+’ 진행

GC녹십자는 최근 경기도 용인 목암타운 내에 위치한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 사내 문화소통 프로그램 ‘Connect+’(커넥트 플러스)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커넥트 플러스는 직원들의 관계를 이어주고 나아가 자연스럽게 소통으로까지 확장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사가 매달 다른 주제의 수업을 마련하고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30명이 모여 개성있는 색감이 특징인 ‘팝아트 초상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GC녹십자는 열린 소통 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커넥트 플러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