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더블찬스 리자드 ELS 등 총 3종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더블찬스 리자드 ELS 등 총 3종 모집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하나금융투자가 오는 18일까지 총 3종의 파생결합상품에 투자할 고객을 모집 중이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더블찬스 리자드 ELS 등 총 3종 모집

하나금융투자가 우수한 구조로 투자매력을 높인 더블찬스 리자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파생결합상품 총 3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약기간은 오는 18일 오후 1시 30분까지다.

이번에 모집하는 상품은 △연 5.90%자리 리자드 쿠폰을 1년 만에 받을 수 있는 더블산르 리자드 ELS ‘하나금융투자 ELS 9283회’ △일반 쿠폰보다 더 좋은 조건의 리자드 쿠폰을 주는 더블찬스 리자드 ELS ‘하나금융투자 ELS 9284회’ △WTI와 BRENT 두 가지 원유를 기초로 연 6.20% 쿠폰을 추구하는 리자드 DLS ‘하나금융투자 DLS 3180회’ 등 3종이다.

모집금액은 ELS 9283회가 20억이고, ELS 9284회와 DLS 3180회는 각 30억 원 한도이다. 상품가입은 최소 100만 원 이상, 100만 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각 파생결합상품의 쿠폰은 확정된 수익이 아니며, 운용결과 또는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상환 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KB증권이 원금비보장형 ELS 5종 및 DLS 2종 등 총 7종류의 상품을 오는 18일까지 공모한다. ⓒKB증권

KB증권, 오는 18일까지 ELS 및 DLS 총 7종 공모

KB증권이 오는 18일까지 원금비보장형 주가연계증권(ELS) 5종 및 파생결합증권(DLS) 2종 및 총 7종의 상품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KB able ELS 773호(3인덱스 슈퍼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코스피지수(KOSPI200)와 홍콩지수(HSCEI)와 유럽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해 노 낙인(No Knock-In Barrier) 구조로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와 최고 연 4.8%(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 able DLS 221호(하이브리드 스텝다운형)는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 취근월 선물과 북해산 브렌트유 최근월 선물, HSCEI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2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한 기회외 연 7.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금번 공모하는 상품들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번 상품 라인업 관련 보다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하이투자증권이 15일 새로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 ‘힘(Hi-M)’을 출시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신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힘’ 출시

하이투자증권이 비대면 계좌 개설과 간편 이체, 간편 주식 등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새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힘(Hi-M)’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로운 MTS인 ‘힘’은 기존 MTS였던 스마트하이플러스를 보완해 주식과 펀드의 손쉬운 매매절차는 물론, 간소화된 계좌 개설과 보안카드/공인인증서 없는 간편이체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계좌 개설부터 입출금까지 원스텁 금융거래를 제공한다.

특히, 주식 조회/매매 기능을 간소화한 ‘간편주식’ 메뉴는 스마트폰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고객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화면과 메뉴이동 동선을 최적화하는 등 편리성을 강화시켰다.

하이투자증권 김규대 WM사업본부장은 “사용자 편의성과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며 “고객들에게 투자의 ‘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투자정보플러스 알림서비스’ 이용자 수 1만 5000명 돌파

NH투자증권이 2018년 ‘투자정보플러스’를 오픈한 이후로 투자정보플러스 알림서비스 가입 고객 수가 1만 5000여 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고객들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투자정보플러스 알림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알림서비스는 시황, 유망종목, 보유종목에 대한 정보 등을 모바일로 발송해주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알림서비스에 기반이 되는 투자정보플러스에 다양한 투자정보를 축적해 놓고 있다.

보유 종목에 대한 신규 발간 리포트를 직접 찾아보지 않아도 모바일을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투자 고수들이 어떤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지 한 눈에 살펴봄으로써 시장 내 유망 종목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다.

NH투자증권 WM지원본부장 유현숙 상무는 “올해는 콘텐츠에 대한 질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라며 “바쁜 현대인을 위해 투자상담과 검융 상팜을 위한 투자전용 ARS도 준비돼 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