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K, 확연한 저평가 구간…“적극 매수” 권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SK, 확연한 저평가 구간…“적극 매수” 권고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분기 유가급락으로 시장 기대치 하회한 실적 예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3개월 내 SK 주가 변동현황 차트 ⓒ네이버금융 캡쳐

미래에셋대우는 SK가 2018년 4분기 유가급락에 따른 자회사 SK이노베이션의 부진한 영업실적의 영향을 받아 4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 대비 하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동사 주가가 확연한 저평가 상태이기에 적극으로 매수에 나설 것을 권했다.

17일 SK는 전 거래일 종가와 동일한 26만 4500원으로 장 시작해 오전 10시 4분 현재 전일 대비 500원(0.19%) 오른 26만 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SK의 4분기 실적 부진 우려가 반영돼 지난해 12월 이후 주가가 상당부분 하락했으며 순자산가치(NAV) 대비 할인율이 약 40%로 역사적으로 최상단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올 1분기부터는 영업실적 회복과 함께 SK바이오팜·SK바이오텍의 사업 및 지분가치가 부각됨에 따라 주가 역시 재평가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동사 시가총액에 반영돼 있는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텍의 가치는 장부가액 수준에 불과하다는 판단했다. 올 하반기에는 SK바이오팜의 기업공개(IPO) 추진에 대한 진행 기대감이 동사 NAV에 반영된 SK바이오팜의 지분가치 재평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미래에셋대우 정대로 연구원은 SK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39만 원을 유지한다”라며 “현 주가 수준에서 적극적인 매수를 권고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