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판매 시작…휴온스그룹, 발달장애인 복지·건강권 확대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판매 시작…휴온스그룹, 발달장애인 복지·건강권 확대 앞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1.2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롯데마트, ‘룸바이홈’X명품 한식기 ‘광주요’ 선물세트 단독 출시

롯데마트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이색 식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 PB브랜드인 ‘룸바이홈’(RoomxHome)과 청와대, 호텔 등에 식기를 공급해 이슈가 된 명품 한식기 브랜드 ‘광주요’와 협업한 식기 선물세트 2종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한정수량으로 출시한 한식기 설 선물세트 2종은 아침과 밤이 교차하는 하루의 일상을 나타낸 형태로 디자인 됐다.

현대홈쇼핑, 모든 중소 협력사 대금결제일 5일 앞당긴다

현대홈쇼핑은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판매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TV·데이터방송(플러스샵)·온라인몰(현대H몰)과 거래하고 있는 4250개 중소 협력사의 판매대금 지급 주기를 기존 10일에서 5일로 줄인다.

현대홈쇼핑은 이달부터 종전 1~10일에 발생된 판매대금은 15일(기존 20일)에, 11~20일의 판매대금은 25일(기존 말일)에, 21~30일의 판매대금은 다음달 5일(기존 다음달 10일)에 현금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기준으로 전체 협력사 5120개 중 약 83%가 대상으로, 판매대금 규모는 약 1조4,000억원이다. 매출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중소 협력사의 판매대급 지급일을 5일 단축해 시행하는 것은 현대홈쇼핑이 처음이다.

홈플러스, 2019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 시작

홈플러스는 21일부터 영등포점, 부천상동점 등 전국 130개 주요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1900여종의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대형마트 이용고객 니즈가 높은 5만원 이하 선물세트를 전체의 88% 수준인 1700여종 마련해 고객들의 선물세트 가격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13대 행사카드(마이홈플러스신한카드·신한·KB국민·삼성·현대·BC·IBK기업·NH농협·MG새마을금고·씨티·전북JB·광주KJ카드)로 결제 시 최대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매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상품에 한해 1·3·4·5·9·10세트마다 1세트를 추가 증정하는 ‘+1’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전체 농·축·수산물 선물세트 중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의 가액기준에 맞춘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 선물세트를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늘렸다.

휴온스그룹, 발달장애인 복지·건강권 확대 앞장

휴온스그룹은 올해부터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가나안 근로복지관’과 함께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여가활동 기회가 현저하게 낮은 발달장애인들의 문화 체험을 독려하고, 복지관 근로 장애인들의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 향상을 위한 ‘휴가사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휴가사랑은 ‘휴온스그룹이 가나안 근로복지관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여가지원 프로그램’이다. 발달장애인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을 진행해 근로 장애인들의 워라벨을 추구하자는 취지의 행사다,

휴온스그룹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1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가나안 근로복지관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영화 관람을 비롯해 야구경기 관람, 포켓볼 배우기, 딸기 따기 체험, 놀이공원 방문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전개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