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KB국민카드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 걸음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KB국민카드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 걸음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1.2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KB국민카드 신입사원들이 지난 18일 서울 양천구 소재 ‘목동 청소년수련관’ 댄스실을 벽화로 꾸미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에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 걸음

KB국민카드가 2018년 하반기 채용된 신입사원 30명이 지난 18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목동 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축제 준비 등 연습 공간이 필요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댄스실을 벽화로 꾸미는 재능기부 봉사활등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들이 이웃을 위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회사가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신입사원들의 참여로 다소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의 청소년수련관 댄스실이 희망과 꿈으로 가득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카드 신입사원들은 지난 2015년부터 △‘나눔의 길’ 걷기 활동을 통한 기부금 조성 △독거 어르신 무료 배식 및 보댱식 도시락 전달 △지적 장애인들과 놀이공원 체험 등 신입사원 연수기간 동안 다양한 형태의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왼쪽부터) 센타라 호텔&리조트 한국지사 최철훈 이사, 하나카드 글로벌마케팅부 한경호 부장, 하나카드 글로벌성장본부 홍장의 본부장, 센타라 호텔%리조트 시라윳 치라시밧 회장, 마클랜드 블라이크락 부회장, 톰 스루셀 마케팅 부사장, 주라이랏 몽콜윙시리 영업 부사장 ⓒ하나카드

하나카드, 태국 센타라 호텔&리조트와 MOU 체결

하나카드가 태국 센타라 호텔&리조트(Centra Hotels & Resorts)와 태국 방콕 시내 센트럴 플라자에서 양사간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시라윳 치라시밧(Thirayuth Chirathivat) 센타라 호텔&리조트 회장과 하나카드 홍장의 글로벌성장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센타라 호텔&리조트는 태국의 쇼핑 및 유통, 레저 사업 및 부동산 개발 등을 영위하는 센트럴 그룹(Central Group)의 자회사다. 태국 전역에 34개의 호텔 및 리조트를 포함, 전세계 총 40개에 달하는 호텔 및 리조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카드 고객은 동사 해외전용 서비스 플랫폼 ‘글로벌 머스트 해브(GLOBAL MUST HAVE)’를 통해 센타라 호텔&리조트의 객실을 예약 및 결제할 경우, 최대 30% 특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센타라 호텔%리조트의 모기업인 센트럴 그룹의 ‘Central Department’ 백화점 16곳, ‘Central’ 쇼핑몰 34곳, ‘Robinson’ 백화점 및 ‘Big C’마트 등에서 태국을 여행하는 하나카드 고객을 위한 할인 서비스를 올 상반기 중 추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베트남 현지 소비자 금융회사 인수 승인 ‘쾌거’

신한카드가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소비자 금융회사인 Prudential Vientnam Finance Company(이하 PVFC) 인수를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인수 승인 이후 후속절차를 거쳐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미얀마에 이은 네 번째 자회사를 베트남에 설립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6조 원대의 베트남 소비자 금융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는 복안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인수 후 당사의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와 현지화를 접목하고 적극적인 자산 성장과 조달구조 다변화, 그룹사 시너지 등을 통해, 향후 신한금융그룹이 베트남에서도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