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기가지니로 베트남서 'AI 한류' 전파…야놀자, 와이파이도시락과 프로모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기가지니로 베트남서 'AI 한류' 전파…야놀자, 와이파이도시락과 프로모션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기가지니로 베트남서 'AI 한류' 전파

KT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한국-베트남 AI 해커톤 외교'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메카솔루션이 주최하고 KT와 사이공 혁신 허브(SIHUB, Saigon Innovation Hub)가 후원한 이 행사는 베트남 학생과 개발자 40명이 참여했다.

해커(Hacker)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해커톤'은 주로 IT 기업에서 기획, 개발, 디자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협업해 다양한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이번 해커톤의 주제는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더 스마트한 공간 만들기'다. KT는 AI 개발, 교육 도구인 'AI 메이커스 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해 참가자들이 KT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공간 솔루션과 제품을 만들며 경쟁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AI 메이커스 키트에 포함된 부품과 AI 솔루션을 통해 해커톤 기간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번 한국-베트남 AI 해커톤 외교에서 'IFTTT'(If This Then That)를 활용해 베트남어로 된 이메일 및 개인 콘텐츠를 한국어로 읽어주는 솔루션 개발로 팜 뜨엉 두이(27, FPT텔레콤)씨가 1등을 차지했다.

배달의민족, '배민장부' 서비스 오픈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간편하게 매출 현황 및 내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매출 관리 서비스 '배민장부'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유료 광고주가 아니어도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장부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된 매출 현황을 정기적인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운영 업소의 △카드사별 매출액 △미매입·미입금 카드매출 등을 '매일', '매달' 같은 식으로 원하는 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배달의민족을 통해 발생한 총 주문수와 주문 금액, 업소 조회수, 통화수와 카드 매출 내역을 매일 알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월 단위로도 가능해 전월 대비 매출액 변화 및 성장률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은 향후 카드매출 이외에 휴대폰 소액결제 매출, 각종 페이 매출 등 결제 수단별 내역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야놀자, 와이파이도시락과 제휴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글로벌 호텔 예약 오픈을 기념해 와이파이도시락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고객들이 와이파이 걱정 없이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양사 할인쿠폰을 공동 제공하는 것이다.

먼저, 야놀자는 내달 22일까지 일본 또는 동남아 숙소 예약객 선착순 각 1500명에게 와이파이도시락 무료이용권을 증정한다. 일본 숙박 예약 시에는 와이파이도시락 일본 1일권이, 동남아 숙박 예약 시에는 중국 및 동남아 14개국에서 사용 가능한 팬아시아 1일권이 제공된다.

와이파이도시락 고객들에게는 총 2000만 원 상당의 야놀자 할인 숙박권을 이달 21일부터 선착순 증정된다. 최대 1만 원 숙박 할인권을 획득할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 형태로, 공항 로밍센터에서 도시락 파우치 수령 시 함께 받을 수 있다.

할인권은 야놀자 앱에서 국내 및 해외 숙박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는 쿠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