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추천 앱] 초보 해외여행 가이드 '트리플·트립닷컴·클룩'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19년 추천 앱] 초보 해외여행 가이드 '트리플·트립닷컴·클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1.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면서 '해외여행'에 관심 있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정해진 일정대로 움직이는 패키지로 가자니 자신이 가고 싶던 맛집이나 명소를 갈 수 없어 고민인 이들을 위해 가이드를 자처한 여행 관련 앱들을 <시사오늘>이 모아봤다.

▲ 패키지로 가자니 자신이 가고싶던 맛집이나 명소를 갈 수없어 고민인 이들을 위해 여행 가이드를 자처한 여행 관련 앱들을 22일 <시사오늘>이 모아봤다. ⓒpixabay

트리플

트리플은 해외여행에서 낭비되는 시간을 줄여준다는 모토로 만들어진 해외여행 가이드 앱이다.

△스마트한 일정 플래너 △주변 맛집, 관광지 △장소별 리뷰 △번역, 환율, 시차, 날씨, 길 찾기 △여행 기록 △각종 서비스 예약·할인 등의 기능들을 제공 중이다.

특히 장소별 리뷰와 번역, 환율, 시차, 날씨, 길 찾기 등이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소별 리뷰는 먼저 다녀온 사람들을 통해 별점부터 리뷰, 꿀팁까지 챙길 수 있어 실패 없는 여행을 도와준다는 후문이다. 또한 일일이 찾기 귀찮은 환율, 시차, 날씨, 번역기까지 트리플 앱 하나로 가능해 편리하다는 평가다.

현재 오사카, 다낭, 방콕, 세부, 코타키나발루, 싱가포르, 홍콩, 베이징, 샌프란시스코, 하와이, 뉴욕, 파리, 프라하, 로마, 런던 등 100개 도시의 무료 가이드를 책임지고 있다.

트립닷컴

최근 세계적인 연기파 배우 틸다 스윈튼과 배우 이시언을 앞세워 새로운 TV 광고로 눈길을 잡고 있는 트립닷컴은 항공권과 호텔 특가 예약을 도와주는 앱이다.

전 세계 120만 개의 호텔, 리조트, 아파트를 예약할 수 있으며 9000만 개에 달하는 실제 사용자 리뷰를 통해 검증된 호텔을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전 세계 5000개 도시로 취항하는 특가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중국, 영국, 독일, 대만 등 기차표까지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이외에도 △19개 언어 및 22개국 통화 지원 △다양한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혜택 △네이버 페이 지원 △고객센터 운영 등도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중국 기차표 구매 후, 전자영수증 발급 가능 기능과 최저가 항공권 최신 정보를 인터랙티브 지도 위에 표시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클룩(KLOOK)

클룩은 역동적인 여행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아시아 여행 액티비티 앱이다.

세계 각지의 관광 명소와 다양한 활동을 현지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주요 3가지 기능으로 △엄선된 액티비티 상품과 생생한 유저 리뷰 △세계 곳곳의 관광 명소 티켓 할인 △다양한 결제 수단을 통한 안전한 e-티켓 발급 등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